마법의 시간여행 33 - 베네치아에서 열린 축제 마법의 시간여행 33
메리 폽 어즈번 지음, 살 머도카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06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딸아이가 마법의 시간여행을 처음 접한 것은 작년이었다.

초등학교에 입학해서 조금씩 책읽기 습관을 들여주던 중이었다.

조금은 분량이 부담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권했는데 아이의 반응은 의외였다.

주인공 애니와 잭의 마법여행에 완벽한 동반자가 되어서 책 속 여행에 빠져있었다.

마지막 권을 읽고 다음 작품을 손꼽아 기다리던 아이에게

[베네치아에서 열린 축제]역시 상당한 흥미를 끌었다.

 

주인공 애니와 잭은 마법의 오두막집을 통해서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번 여행의 다른 점이 있다면 멀린 할아버지가 준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멀린 할아버지는 앞으로 4번의 신화 여행을 통해서

주어진 10가지의 마법을 지혜롭게 사용한다면

마법 만드는 비법을 애니와 잭에게도 가르쳐 준다는 것이다.

모건 할머니가 전해준 [이탈리아의 베네치아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책 속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 곳에서 애니와 잭은 멀린 할아버지가 준 편지의 숨은 뜻을 하나씩 풀면서

위기에 처한 베네치아를 슬기롭게 구해낸다.

 

이들이 여행하는 중에 바다와 분리도어 생긴 호수 석호라든가

베네치아의 곤돌라와 운하에 대한 설명, 카니발 축제에 대한 설명 등

많은 부분을 주인공들과 함께 배워나간다.

바로 이들이 들고간 책 속에서 그 정보들을 하나씩 배워가는 것이다.

 

아이는 책 속에서 인상적인 부분으로

아이들이 날개달린 사자를 타고 바다의 지배자

넵투누스를 만나 폭풍을 잠재우는 장면을 꼽았다.

자신도 마치 그 사자 위에서 폭풍을 맞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나 보다.

베네치아에 대한 여러가지 상식도 얻고

그리스와 로마 신화 속에 나타난 신들의 다른 이름도 찾아 보는 재미도 맘껏 누렸다.

나는 아이에게 "너도 넵투누스를 볼 수 있니?"라고 의미심장하게 물어보았다.

책 속에서 화가 티에폴로의 아들이 상상력을 통해서

바다의 지배자도 석호 부인도 볼 수 있다고 했던 말이 인상적이어서 물은 질문이다.

아이는 자신이 상상만 하면 무엇이든 볼 수 있고

이미 애니와 잭의 오두막집에도 갔다 왔다고 하면서 웃는다.

아이의 가장 큰 소원이기도 하다.

만약 애니와 잭처럼 마법의 여행을 하게 된다면

항상 애니와 잭의 마법의 오두막집에 간다고 입버릇처럼 말했으니까..

 

역시 이번에도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신나는 모험을 아이와 했다.

베네치아에 대한 상식과 더불어 돌조각 사자가 살아 움직이는 마법과

바다의 지배자 넵티누스를 만나는 상상,

그리고 위험에 처한 석호부인 베네치아를 구하는 통쾌함까지 말이다.

애니와 잭이 주어진 10개의 마법에서 2가지를 사용하면서 1가지 모험을 수행했으니

이제 앞으로 3가지 모험에서 8가지의 마법을 어떤 상황에서 어떻게 사용하면서

멀린 할아버지가 준 임무를 수행하고 마법 만드는 비법을 배우게 될 지 정말 기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