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셀프 트래블 - 2016~2017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4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세상의 끝에서 시작을 외치고 싶은 곳~>


포르투갈에 대해서 아는 거라고는 축구를 잘 하는 나라, 그리고 스페인과 더불어 바다를 누비고 다니면서 수많은 식민지를 형성했던 나라라는 정도이다. 포르투갈에 대해서 잘 아는게 없기에 이번 셀프트래블은 더욱 기대된다. 미지의 세계에 대한 막연한 두근거림이랄까?




2016년 2017년도 최신 개정판이라고 하니 포르투갈에 대한 최신정보 구비 완료.

우선 간추린 포르투갈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는게 그 나라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데 이번에도 역사 소개가 있어서 반가웠다. 사실 포르투갈의 역사에 대해서 잘 몰랐기에 간단한 역사의 흐름을 보면서 프랑스와 영국 사이에서 쉽지 않앗던 역사의 흐름을 살짝 맛보았다.


오늘날 포르투갈은 예전에 대항해의 흔적을 담은 문화유산을 고스란히 담고 있을까? 어떤 대자연이 포르투갈을 형성했을까 궁금한게 한두가지가 아니다. 가장 먼저 포르투갈에서 놓치지 말아야 하는 10가지 알려준다니 무엇보다 이것부터 꼼꼼하게 챙겨보면 좋을 듯하다.


얼마전에 우리나라 무주의 머루와인 동굴에 다녀와서도 좋았느데 포르투갈에는 세계적인 포트와인 와이너리가 있다고 한다. 포트와인이 뭔가 했더니 숙성와인에 브랜디를 섞는 와인이란다. 느낌이 아주 독할 듯한데 나중에 포르투갈 포트와인 꼭 한번 맛이라도 봐야겠다.

세상에 끝이 있다면 어딜까 했더니 포르투갈의 카보 다 호카가 세상의 끝이라고 하니 영화 속에서도 많이 등장한 듯하다. 세상의 끝이라는 타이틀 만으로도 꼭 가보고 싶은 카보 다 호카~

사실 가장 눈에 들어온 것은 바로 포르투의 서점이다. 세계 3대 서점 중의 하나인 이곳은 조엘 롤링이 해리포터 시리즈 도서관을 묘사할 때 모티브로 삼은 곳이란다. 그곳에 가면 호그와트의 도서관을 엿볼 수 있는게 아닐까 너무 궁금한 서점이다.

이 외에도 산 전체가 성당인 프라가의 봉 제수스 두 몬트,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음악인 파두 감상, 라구스의 카약 투어 등등 ~


포르투갈에는 어떤 세계문화유산이 있을까? 문화유산은 그 나라의 역사와 관련이 높기에 궁금한 부분이다. 역시 수도원이 많은 편이고 역사지구가 따로 있다. 눈에 뜨이는 것은 포르투갈 최초의 대학이면서 세계에서 오래된 대학 중의 하나인 코임브라 대학교.

포르투갈에는 어떤 음식이 있을까? 재미난 건 포르투갈이 유럽에서 가장 쌀 소비량이 높은 나라라고 한다. 대표 음식으로는 대구를 소금에 절여 만든 바칼라우, 정어리 요리인 사르디나구이, 매운탕과 비슷한 칼데이라다 등~ 역시 해산물 요리도 포르투갈의 대표음식 중의 하나인가 보다. 특이한 것 중의 하나는 '프랑세지냐' 작은 프랑스 소녀라는 뜻으로 완전 고칼로리와 푸짐한 양의 내장파괴버거란다. 치즈가 어마어마하게 흘러내리는데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포르투갈에 먹거리 볼거리도 많지만 숙소가 가장 특이하게 다가온다. 포르투갈의 특별한 호텔 '포우자다' 그도 그럴 것이 포우자다는 옛날 성주들으 ㅣ고성이나 수도원, 부호의 저택을 국가에서 개조해서 만든 국영호텔이란다. 와우~~한마디로 우리나라의 오래된 궁이나 고택을 국가차원에서 개조해서 호텔화 한 것이라고 보면 될까? 우리나라 한옥과는 규모 자체가 다르기는 하지만 큰 저택이나 수도원을 잠달 수 잇는 곳으로 해서 관광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는 건 매력적인 발상이다. 한번쯤 수도원이나 성에서 자보고 싶은 마음이 누구에게나 있으니 말이다.

포르투갈을 여행하는 코스도 다양하게 소개되어서 여행계획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리스본을 중심으로 근교 도시 코스, 세계문화유산 코스, 신혼여행 코스는 모두 1중일 여행코스로 추천, 포르투갈 완전정복은 2즈 코스로 소개된다. 모두 세상의 끝이라는 카보 다 호카를 경유하는 것도 눈에 뜨인다. 세상의 끝에서 끝이 아닌 인생의 시작을 다짐하면서 가는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 포르투갈에 대해서 아는 게 적었던 이유에서 책을 읽으면서 느끼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듯하다. 포르투갈도 가보고 싶은 여행지 중의 하나로 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