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 셀프 트래블 - 2015~2016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1
이은영.한동철 지음 / 상상출판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춘의 여행지로 기억되는 라오스>

 

벌써 작년인가요? 꽃보다 청춘시리즈 중에서 정말 청춘들이 떠난 여행지로 라오스가 소개되어서 정말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동남아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장소일 수도 있지만 젊은 청춘들이 베낭 하나 달랑 메고 떠난 여행 이야기가 너무도 재미있어서 그동안 막연하게 가지고 있던 라오스에 대한 생각이 참 달라진 것 같아요.

 

 이 책의 저자도 재미 나네요. 10년 전 라오스 방비엥에 대한 추억을 간직한 남자와 뒤늦게 라오스 매력에 빠져든 여인의 공저라고 하네요, 이 둘은 제가 자주 가기도 하는 북촌의 한옥 마을에 라오스 여행 전문 여행사도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장밀 라오스에 홀릭된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라오스를 여행하는 데도 스타일별로 해볼까요?

여행코스라는 말보다 스타일이라는 말때문에 더욱 세련된 느낌이 드는데요?

힐링 라오스편에서는 휴양지로써의 라오스 코스를 소개하고 있네요. 컬쳐 라오스에서는 라오스의 역사나 문화에 대해서 느낄 수 있는 여행코스, 에코 라오스는 메콩 강과 산으로 둘러싸인 라오스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코스네요 .정말 세가지 모두 매력적인 코스에요.

 

 

 일정이 나온 것도 셀프트래블의 매력 중의 하나죠. 4박 6일 정도의 코스도 있지만 15일 정도로 북부 라오스 완주 코스도 있으니 젊은이들은 눈여겨 보면 좋을 듯해요.

 

 라오스의 하이라이트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라오스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트리 탑 짚라인이 정말 눈에 뜨이네요.

 에코 투어에서 대표주자라고 하네요, 나무 위의 집에서 자연을 즐기고 정글의 속삭임을 들을 수 있다니 이런 경험을 어디에서 해볼 수 있을까요? 정말 동화 속에서 나올 법한 이야기를 경험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방비엥은 베낭여행하는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곳이라는데 지난 번 방송이 되고 더욱 인기장소가 되었을 거에요. 청춘의 메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다양한 엑티비티가 있으니 정말 멋지네요, 그네를 타고 계곡 물 속으로 다이빙을 하고 파티를 하던 모습이 눈에 선해요.

 라오스이 맛난 먹거리에 대한 소개도 있답니다.

의외로 커피나 맥주에 대한 소개가 눈에 뜨이네요. 프랑스에서 들여온 커피로 지역 기후에 맞게 고급 커피로 재배된다니 재미있네요.  먹거리 외에 라오스에서 즐길 수 있는 쇼핑 아이템 소개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답니다.

 

 

 

 

라오스는 우리에게 익숙한 곳이 아니니 나라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가면 좋겟죠?

우리 나라도 여름에는 장마가 있듯이 라오스도 건우기가 뚜렷하고 5-9월이 우기라네요, 특히 7-8월에는 우리나라 장마처럼 비가 내린다니 이때 여행은 살짝 피하는게 좋겠어요. 사실 방송에서는 이 시기에 여행을 떠나서 고생하는 모습이 그려졌던 기억이 나네요.

 

 

 라오스는 자연경관으로 기억될 만큼 아름다운 곳이지만 라오스만의 역사를 알고 가면 문화와 역사가 새롭게 보일 듯해요, 주변 국과의 관계 속에서 라오스만이 담고 있는 아픔도 있으니까요.

 책에서 라오스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라오스 전도도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해요. 

 

책에서 친절하게도 라오스 여행준비를 위해서 여권 만들기부터 비행기 예약까지 상세하고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으니 초보 여행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듯하네요. 이곳은 발달된 곳이 아니라 많은 것을 새롭게 즐길 수 있지만 그만큼 숙소나 교통 시설에 대한 불편함은 감수를 해야 하는가 봐요, 몇해 전에 다녀오신 분이 이곳의 상징일 수 있는 3륜택시 뚝뚝이를 타고 바가지 요금으로 엄청 싸웠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저자 역시 이 책에서 소개된 숙소의 요금이나 교통비는 참고를 하라고 하네요. 방문자들이 급격히 늘면서 요금도 들쑥날쑥 많이 오르고 현지에서 바가지 요금이 적용되어 흥정해야 할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