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욕 셀프 트래블 - 2015~2016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30
조은정 지음 / 상상출판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현지인이 소개해주는 듯한 느낌의 뉴욕 여행서>
한국에서 14시간의 비행을 거쳐 뉴욕에 도착하면 설레임을 가눌 수 없다는 저자의 말에 나 역시 함께 설레어 봅니다. 뉴욕이 어떤 도시인지 아는 거라곤 영화 속에서 본 것과 미국의 수도가 워싱턴으로 되기 이전부터 미국의 중심도시였다는 것, 그래서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뉴욕으로 향했다는 정도였죠.
뉴욕이 국제도시이기는 한데 제 기억속의 뉴욕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장면으로 더 많이 기억되는 것 같아요. 주인공 남녀가 한가롭게 데이트를 즐기는 도심속의 센트럴 파크는 너무 멋지게 기억되죠. 어떤 영화였던가요? 주인공 남녀가 헤어져서 다시 만나기로 했던 뉴욕에서 가장 높은 빌딩,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의 만남, 그리고 영화 브르클린으로 가는 길에서 선보였던 브르클린 다리 등등

저자는 해마다 뉴욕을 방문할 정도로 뉴욕에 홀릭되었다고 하네요. 한 도시에 이렇게 매료될 수 있다는 건 그만큰 도시가 주는 여운이 깊다는 뜻이겠죠? 저자 서문을 통해서 저자가 말해주고자 했던 뉴욕의 매력을 조금이나마 발견하고 싶었어요.
다른 셀프트레블 도서보다 조금 두께감이 있는 뉴욕책.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책장을 펴자마자 한장의 지도가 있네요. 펼쳐보니 뉴욕의 지하철 노선도가 크게 보이네요. 와우~~
보는 것만해도 두근두근해요. 뒷면에는 맨해튼의 버스노선도가 보이네요.
우선 뉴욕이 어디인지 그것부터 알아야죠.
뉴욕시티~~라는 노래 아시죠?
우리가 일반적으로 말하는 뉴욕은 뉴욕 주의 뉴욕 시, 그 중에서도 맨해튼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아래 보이는 1번이 맨해튼,2번은 브루클린, 3번은 퀸스, 4번은 브롱크스, 5번은 스테이튼 아일랜드라고 하네요. 오우~~전 처음 알았어요. 이 다섯개의 행정구역이 모여서 뉴욕 시티가 되는 줄은 ~
가장 유명한 맨해튼이 가장 작지만 중심지 역할을 하기에 버스 노선도가 앞에서 제공되었군요.
쇼핑, 문화, 월 스트리트, 브로드웨이, 센트럴 파크, 현대 미술관 등등. 이 모두 맨해튼에 있다니 대단해요. 맨하튼은 관광명소겠어요. 브로클린에는 예술가들이 많다고 하네요.
셀트프레블 도서에서 좋은 점은 여행 코스를 짜준다는 점이죠,
뉴욕을 베스트 1주일, 2주일오에 맛집 여행, 건축 디자인여행,쇼핑이나 뮤지엄 방문의 코스도 제공되어서 흥미롭더라구요.
뉴요커들이 좋아하는 루프톱 바도 소개되어 있네요.
뭔가 했더니 일종의 지붕 없는 옥상 바에요. 이곳에서 야경을 보면 정말 멋지겠죠?
뉴욕은 번화한 도시인만큼 높은 건물도 많잖아요. 이정표가 되어 줄 수 있는 전망대가 너무 궁금해요.
너무도 유명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세계에서 4번째로 높은 원 월드 옵저버토리, 그리고 뉴욕에서 센트럴 파크와 엠파이어 빌딩을 한번에 볼 수 잇는 톱 오브 더 록빌딩. 한번쯤 오르고 싶은 곳이네요.
야경이 멋지고 사진 찍기에 좋은 곳 등도 소개되고 있지만 공원도 매력적이에요.
우리나라의 경우는 산이 많아서 도시에서 산을 보는 것도 익숙하지만 그렇지 않은 도시가 많다네요.
그래서 도시에 일부러 공원을 조성해서 사람들이 녹지대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네요.
뉴욕에서는 센트럴 파크가 뉴욕의 건강을 책임지는 허파 역할을 하는가 봐요.저는 이곳과 더블어 브루클린 다리 바로 옆에 있는 브르클린 브리지 파크가 너무 멋져 보이네요.
뉴욕에 가면 구경해야 할것도 많지만 꼭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이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을 관람하는 거라네요. 뮤지컬 본고장에 왔는데 비싸다고 그냥 가면 영영 후회한다는 말에 공감이 가네요.
뉴요커처럼 식사도 하고 커피도 마시고 공연도 보고 거리도 걷고~~
뉴욕을 가보지는 않았지만 저자가 뉴욕을 얼마나 많이 방문했는지 뉴욕에 대해 얼마나 애착이 가는지 느껴지네요. 상세히 알고 있어서 언제 어떻게 가면 좋고 무엇을 볼 때는 어떤 티켓을 이용하면 좋은지 등등 현지에서 사는 사람이 소개하는 느낌도 드네요.
뉴욕을 자유여행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이네요. 나도 가고 싶다 뉴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