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문 사고력 수학 C-1 - 초등 3.4학년
공습교육연구회 엮음 / 스쿨라움(김영사)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부담없이 풀면서 사고력을 키워주는 학습교재]

 

 

수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딸아이는 수학 문제집을 풀어도 마지막에 나오는 사고력 수학 부분을 빼놓고 풀곤 했다. 사고력은 단순 계산 문제와는 달리 많은 생각을 요하기 때문에 수학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더 어렵고 힘들게 느껴진다. 수학이 어려우면 사고력으로 흥미를 불러일으키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쉽게 접근하지는 못했다. 그도 그럴 것이 대부분 교과서와 연계된 사고력에 집중한 원인도 있다.

 

'하루에 1문제씩 생각하는 즐거움 수학하는 즐거움'이라는 문구가 눈에 뜨이는 이 책은 하루에 한 문제만 푼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루에 한 문제면 너무 조금 푸는게 아닌가 싶지만 일단 책의 기획 의도를 파악하고 문제를 살피니 그런 걱정은 사라진다. 무조건 문제를 많이 풀면 수학을 잘 할 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부모의 욕심인 듯하다.

 

결코 쉬운 문제들은 아니다. 단지 하루에 한 문제를 풀되 생각하는 단계와 방식을 배워가는데 촛점이 있다. 연산에만 한정된 느낌을 없애기 위해 생활이나 과학 등 다양한 문제를 가져왔기에 문제 자체가 흥미롭기도 하다. 예를 들면 휴대전화 번호 찾기, 동생이 망쳐놓은 수학, 동물들의 피구 리그전 등 1달동안 풀어야 할 30문제의 목차가 재미있다.

 

한 쪽에는 문제를 제공하고 하단에는 생각해야 할 포인트를 간단하게 짚어준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는 좀더 체계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해주고 있다. 하루에 한 문제이지만 한달동안 이 문제집을 풀고나면 인내하면서 사고하는 수학적 실력이 부쩍 신장되리라 기대된다. 수학에 흥미가 적은 아이들이라면 구지 자기 학년을 고집하지 말고 풀어보는게 더 효과적일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