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의 힘 1 - 세상을 움직이는 사파리 어린이 자기계발 시리즈 1
이정범 지음, 이상미 그림 / 사파리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꿈은 이루어진다-긍정의 마인드 배우기]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에는 고난과 그 고난을 이겨내는 긍정의 마인드가 숨어있다. 고난이라는 측면보다는 자신에게 닥친 힘든 일들을 이겨내는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서 아이들에게 롤 모델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아이들에게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냐? 혹은 누구처럼 되고 싶으냐?라는 설문을 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사람은 누구일까? 초등 5학년인 우리 딸에게만 물어도 제일 먼저 나오는 이가 바로 김연아이다. 어린 나이에 피나는 노력을 통해서 세계 피겨선수 최고의 자리에 오른 예쁜 김연아 선수를 동경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다. 그렇지만 일반적인 기준 외에 왜 우리 아이가 김연아를 그렇게 긍정적으로 평가하는지 무척 궁금했다. 아이의 말인 즉...

 

"연아 언니를 생각하면 막 기분이 좋아져..나도 그렇게 할 수 있을 것 같고 즐겁게 노력할 수 있을 것 같아."

 

라고 하더라. 기분이 좋아지고 즐겁게 노력할 수 있을 거라는 그 한마디에 와~~소리가 절로 났다. 누구누구처럼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 훌륭한 연구를 해서 나라를 알리겠다가 아니라 딸 아이는 김연아에게서 긍정의 마인드를 배운다는 느낌이 들었다.  인물의 업적으로 그 사람을 평가하는 것보다 더 마음에 와 닿는 것은 그 사람의 갚진 노력이 주는 긍정의 마인드라는 생각이 퍼득 들었다.

 

 

이 책에는 아이들이 동경하는 여섯명의 인물이 등장한다. 우리 딸이 너무도 좋아하는 김연아 선수와 최고의 판타지 소설로 아이가 손꼽았던 헤리포터 시리즈의 조엔 롤링, 빌 게이츠, 박지성, 스티븐 호킹, 반기문.  이 인물의 고통점은 자신의 일에서 성공했다는 점이지만 이 책에서는 성공에 촛점을 맞추기 보다는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도전의 힘에 중심을 두었다. 그 도전은 물론 좌절에 쓴 맛을 보기도 하지만 전체적인 톤이 긍정의 마인드로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면을 그렸다. 그렇기 때문에 구지 이 사람의 구체적인 소소한 업적보다는 가지고 있는 삶의 긍정적인 마인드를 배우지 않을까 싶다. 격차를 떠나서 우선 다른 곳에서 맛보지 못했던 조엔 롤링의 이야기도 신선했던 것 같다. 아이가 화들짝 반응을 하면서 읽었으니 말이다.

 

이 사람들처럼 되기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적어도 이  책 속의 인물들에게서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긍정의 마인드를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초등 중학년부터 부담없이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