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를 지켜라! 초강력 로봇 1 - 꼬마 리키의 아주 특별한 친구 ㅣ 도시락 42
대브 필기 지음, 박수현 옮김, 마틴 온티베로스 그림 / 사파리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캐릭터가 살아있는 재미난 책>
방학동안 책읽기를 열심히 하겠다는 초등학교 1학년 우리 아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은 책이다. 재미나고 기발한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사파리의 도시락 시리즈로 나온 이번 책은 <지구를 지켜라! 초강력 로봇> 이다. 로봇을 좋아하는 남자 아이들은 제목만 봐도 호기심이 일기에 충분하다.
요즘 나오는 파워레인저처럼 섬세하고 위협적으로 생긴 로봇이 아니라 어려서 보았던 로봇 태권브이의 깡통로봇이 생각날 정도로 약간은 어설프면서도 친숙한 로봇이 등장한다. 삽화의 선을 아주 굵게 처리해서 단순하면서도 기억에 남는 캐릭터가 되는 것 같다.
꼬마 생쥐 리키는 너무 작은 몸집때문인지 늘 불량배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그러던 중 미치광이 박사가 도시를 공격하기 위해서 만든 자신의 로봇을 못살게 구는 것을 보고 로봇을 도와준다. 이 일을 계기로 로봇은 어느새 리키의 친구가 된다. 커다란 몸집의 로봇과 작은 생쥐 리키가 벌이는 여러가지 이야기가 즐거운 책읽기의 뼈대가 된다.
책을 보던 중에 깜짝 선물처럼 나오는 '책으로 만드는 만화 영화'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준다. 왼손을 받치라는 부분에 왼손을 얹고 오른손을 한장을 빠르게 넘겼다폈다 하면 움직이는 그림이 되는 것이다. 또한 마지막 부분에는 아이들이 책 속의 캐릭터를 따라그릴 수 있도록 한 부분이 있어서 그림그리는 재미 또한 주어진다. 부록으로 따라온 캐릭터 딱지나 캐릭터 그리기와 색칠하기가 들어있는 나만의 캐릭터 노트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물이 된다.
저학년들이 책읽기를 하면서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읽도록 하는 것보다 책읽기 자체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데 이 책이 그런 역할을 해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