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Basic
영춘선생 지음, Icebreak Contents Lab 기획 / Watermelon(워터메론) / 2009년 6월
평점 :
[그림으로 연상하면서 문장만들기]
영어 공부를 혼자 하는 딸아이를 위해서 관련되는 교제나 원서를 관심있게 보는 편이다. 책을 워낙 좋아하는 아이라서 원서 읽기를 즐기면서 어휘력을 늘리고자 하지만 외국어는 끊임없이 나오는 새로운 어휘 때문에 늘 같은 속도로 단어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
사실 그동안은 단어를 약간 등한시 하고 아이가 유추하는 단어뜻에 의존한 면도 없지 않다. 방학을 통해서 단어 외우기를 새롭게 하면서 아이스브레이크의 문장만들기도 즐겨보고 있다.
아이스브레이크의 장점이라고 하면 졸라맨같은 그림을 통해서 주어진 단어와 제시문을 쉽게 습득한다는 점이다. 333단어만 알면 2단어로 된 문장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단어를 얹어서 6단어로 된 문장까지 알아볼 수 있다. 그림을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기 때문에 짜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재미나게 읽고 있는 중이다.
간혹 이런 단어는 이런 문장은 어떤 그림으로 표현할까 궁리하다가 아이가 만들어낸 그림을 보면 의미를 생각하고 그림으로 표현하면서 확실히 더 많이 기억하겠구나 싶다. 아이가 만들어낸 그림판을 이용해서 그림 단어장을 새롭게 만들어 보는 것도 재미난 학습방법이 된다.
또한 책에서 보여주는 단어와 문장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었으면 했는데 책에서 소개된 주소에 들어가면 mp3로 다운 받아서 들을 수 있다. 발음도 익히고 그림도 보고 쉬운 단어를 이용해서 문장만드는 법도 배울 수 있는 재미난 책인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