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지식 - 10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잰 페인 글, 마이크 필립스 그림, 오윤성 옮김 / 명진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물음에 대한 단편적인 정보가 가득]

 

 

제목이 아이들과 어른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10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그것도 세계 최고의 지식이 모인 책이라고 하니 지식 정보가 꽤나 자세하게 소개되는 책인가 보다 기대를 많이 했다. 그렇지만 내 예상과는 달리 정말 10대들의 구미에 딱 맞게 제작된 책이었다.

 

우선 이 책은 어른들이 바라는 자세한 지식정보를 다루지는 않는다. 부모들은 한 사실에 대해서 무겁더라도 자세한 정보가 담겨 아이들이 습득하기를 바란다. 그렇지만 10대 아이들은 다르다. 공부같은 정보습득보다는 재미로 술술 읽으면서 가뿐하게 정보 습득하기를 좋아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분명 10대들의 구미에는 딱 맞는 것 같다.

 

세계에서 가장 우스운 이야기부터 과학적 정보까지 궁금해하는 질문을 하면 답해주는 형식이랄까? 읽기에는 부담이 없는 책인게 확실하다. 영어공부에 한참 열을 올릴 아이들을 위해서 설명 사이사이 단어에 영어단어까지 소개해주는 센스. 그러나 사실 이런 구성이 읽는 입장에서는 살짝 방해가 되는 느낌이다. 정말 영어공부와 정보습득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에는 다소 산만한 감이 있다는 얘기이다.

 

책을 읽고나면 어디에 무슨 이야기가 있었는지 한번쯤은 다시 들여다보게 되지 않을까 싶다. 예를 들면 세상에서 가장 높이 뛰는 동물은 무엇인지? 눈에서 피를 흘리는 동물은 무엇인지? 읽으면서 호호~ 신기하게 여기던 이야기들이 다시금 궁금해지면 말이다.

 

공부때문에 머리가 무거운 아이들에게 간단하면서도 흥미있는 정보를 전달해 줄 수 있는 책이라서 무리 없이 읽을 수 이쓴 것은 확실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