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땅꽁 왕자의 키크기 프로젝트
박정수.조애경 지음, 이정욱 그림 / 꿈소담이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자세, 식습관이 필수~~]

 

 

 

어려서부터 늘 키번호 1번과 2번 사이를 왔다갔다 하던 내가 아이을 키우면서 적잖이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신장이다. 키작은 나와는 달리 신랑은 180정도되는 훤칠한 키를 자랑하기에 과연 아이들은 어느정도 자랄까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되기도 하고^^

큰딸은 어렸을 때 나를 보듯 늘 1번과 2번 사이를 오가고 반대로 아들은 뒤에서 1,2번을 한다. 먹는 것은 오히려 큰 아이가 잘 먹는데 키크는 것은 둘째가 자고 일어나면 쑥~커버리니 과연 키크는 것은 무엇과 관련이 되는걸까?

 

키크기 프로젝트라는 말에 솔깃한 것은 나 뿐만이 아니었다. 엄마인 나보다도 큰 아이가 먼저 책을 집어들고 키 크는 비법이 숨어있기라도 한 것처럼 읽기에 여념이 없었다. 이 책은 만화구성을 띄고 있지만 부모가이드 북도 있는데다가 대한 성장의학회의 추천도서이기에 어른 역시 함께 볼만하다.

 

키가 훤칠하게 큰 형제들과 달리 왕땅콩왕자라고 불리는 작은 왕자와 함께 키크는 비법과 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는 과정이 재미있기는 하다. 남자와 여자가 얼마나 클지 키를 계산하는 방법은 물론 아이의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자세와 식습관, 꾸준한 운동의 중요성 등에 대해 실려있다. 키크는 체조를 그림과 함께 실은 부분도 적잖이 들어있지만 좀더 자세한 설명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남는다.

 

주변에서 아이의 성장과 관련해서 (특히 신장) 병원에 가서 키크는 주사를 맞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사실 혀를 찼었다. 저신장증이나 심각한 정도의 저조한 성장이 아니라 보기 좋은 혹은 훤칠한 키를 원해서 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주사 한대에 적잖은 비용을 지불한다고 하는데..조금 씁쓸하기는 했다. 이 책에도 키크는 주사에 대한 언급이 있기는 하지만 키크는 주사를 맞기 전에 충분한 검사를 하고 이 주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식습관과 운동, 바른 자세임을 강조하고 있다. 어느정도 도움을 받을 수는 있겠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꾸준한 노력과 자연적인 발달이다.

 

키크기프로젝트로 단번의 효과를 볼 심산이었다면 실망할 것이다. 꾸준한 운동과 올바른 자세, 그리고 올바른 식습관이 지속 될 때 아이들의 키도 쑥~~자랄 바탕이 마련된다는 것, 다시 한번 잊지 말아야 할 부모와 아이들의 몫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