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월드 큐 1 - 잠재능력 Q의 세계로!, MBC 계발 학습 만화 두뇌월드 큐 1
이수겸 글, 비타컴 그림 / 꿈소담이 / 200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잠재력이 숨어 있는 두뇌월드라구?] 

 

구지 학교성적이 아니더라도 아이들의 잠재된 능력을 깨워주는데 부모의 관심은 크다. 이미 잘 하고 있는 것도 있지만 게으름이든 외부적인 요인이든 아이가 더 펼칠 수 있는 능력을 혹시나 발견하지는 못했는지 억누르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 두뇌월드 큐라는 이 학습만화를 접하면서 과연 어떤 의미인지 고개부터 갸우뚱하게 된다. 학습만화라고 하면 부적절할 듯도 하다. 아이들이 창조된 두뇌월드의 세상을 통해 스스로의 잠재력을 일깨울 수 있을만한 동기부여가 되는 책이 될 수 있기때문이다 

머리가 그렇게 똑똑하지는 않지만 잘 하고 싶은 욕심도 있고 적당한 게으름도 피울 줄 아는 주인공 온우주는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평범한 아이들의 전형이다. 이런 온우주가 좋아하는 아라와 함께 두뇌월드 큐의 세상을 오가면서 펼치는 이야기 .먼저 두뇌월드가 무엇인가부터 이야기해야겠다. 두뇌월드는 어린이들의 잠재력과 능력이 숨어이는 두뇌세상이라고 하면 되겠다. 이곳에서 우주는 자신의 두뇌월드를 처음 접하고 잠재된 능력인 여러 Q들을  만난다. 또한 잠재능력을 방해하는 악한 요소인 네가로들도 만나게 되는데 이들은 잠재능력을 파괴하는 여러가지 외부, 내부 요인들이 되는 것이다. 

1권에서는 두뇌월드에 간 우주가 게으름으로 자신이 원하던 축구부에서 탈퇴될 위기에 처하고 자신의 스포츠Q들도 위험에 처하게 하지만 ,게으름을 몰아낸다. 스포츠Q들과 네가로들의 한 판 축구나 현실에서 우주를 못마땅하게 여기는 비호와의 축구 한판승은 아이들에게 충분한 즐거움을 준다.   

책을 읽으면서 두뇌월드나 잠재능력을 뜻하는 다양한 형태의 Q들, 그리고 두뇌월드 세상을 지배하려는 네가로 등의 설정이 재미있다. 이제껏 아이들 학습만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소재라고나 할까? 앞으로 우주가 자신의 두뇌월드를 얼마나 상승시키고 잠재력을 일깨워낼지 궁금해진다. 더불어 읽는 아이들도 자신의 두뇌월드를 그리면서 자신의 생활에 대해서 긍정적 마인드를 가질 수 있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