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니모의 환상모험 4 (양장) - 행복 원정대와 환상의 세계로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4
제로니모 스틸턴 글, 성초림 옮김 / 사파리 / 200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 속에 숨은 것]

 

 제로니모와 함께 하는 환상 모험에 푹 빠진 딸아이, 4권에서는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책을 보자마자 환호성을 지르며 달려든다. 그동안 시간 여행이나 각가지 나라를 여행하면서 펼쳐지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4권 역시 나라를 여행하는 것이 바탕이 되지만 이번에는 특별한 임무가 주어졌다. 그것은 바로 행복의 근원이 되는 행복하트를 찾는 것. 행복하트를 찾기 위해서는 이것이 숨겨진 곳을 열 수 있는 크리스탈 열쇠가 필요하다. 크리스탈 열쇠는 하나 둘이 아니라 그 수가 많기 때문에 여행 내내 크리스탈 열쇠를 모아야만 한다. 요정나라 여왕으로부터 이런 중요한 임무를 수여받은 제로니모는 행복원정대를 구성해서 크리스탈 열쇠를 찾고 행복하트를 가져오기위해 길을 떠난다.

 

행복하트를 찾기 위한 행복 원정대를 구성하고 이들은 험난한 여정을 하나하나 극복해 나간다. 그 과정이 긴장감을 자아낸다기 보다 아이들에게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 같다.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책에 사용되는 다양한 활자와 삽화, 다양한 편집이 읽는 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발동하게 하고 재미에 빠져들게 한다. 이미 3권까지 읽으면서 제로니모의 책구성에 익숙해졌을만 한데도 딸아이는 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말놀이처럼 그려진 활자와 그림을 한번씩 다시 훑곤 한다.

 

3권까지 등장했던 나라들이 4권에서는 모험을 떠나는 장소로 다시 등장하면서 낯설기보다는 훑었던 곳을 다시 자세히 보게 되는 것 같다. 딸아이는 이번 작품에도 등장하는 나라의 지도가 이제 낯설지 않다고 한다. 지도를 보고 위치를 제대로 익히면 이야기 흐름을 더 잘 알 수 있다고 지도도 하나 둘씩 그려보곤 했다.

 

이렇게 책의 내용 뿐 아니라 삽화나 형식을 따라하다 보면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마치 보드게임 한 판을 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이번 책은 다른 책보다 훨씬  중요한 가르침을 준다는 딸아이. 그것은 바로 행복원정대가 찾은 행복하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는 것이다. 바로 행복하트를 찾기위해 행복원정대를 구성하고 이들이 함께 긴여정을 거치면서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생겼다는 것. 다시 말하면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살아가는 과정과정 속에 가까이 숨어 있다는 것을 가르쳐 준 것이라고 한다.

 

이번 작품에서도 제로니모는 여행 후에 자신의 경험을 멋진 책으로 엮어 우리 아이들에게 선사했다. 그래서 판타지를 좋아하는 딸아이는 이 책에 나오는 지도를 제대로 익혀서 언젠가 판타지 모험을 하게 될 때 유용하게 쓰겠다면서 미소를 짓는다.   이번 책에서 배운 행복처럼 아이에게도 책을 읽는 이런 과정 속에서 숨은 행복을 찾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