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살 키라의 만화 경제 교과서 1 - 알기 쉬운 경제 원리, 75개 키워드로 만나는 경제의 모든 것 열두 살 키라의 만화 경제 교과서
최선규 글, 추연규 그림 / 을파소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키워드와 만화로 익히는 경제가 머리에 쏙쏙]

경제에 대한 어린이 책으로 가장 먼저 생각나는게 바로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이다. 키라를 떠올리면 경제가 생각날 정도로 유명한 책. 이번에는 그런 키라가 주인공이 되어서 어려운 경제에 대해서 하나씩 짚어주는 책이 나왔다. 이름하여 키워드로 만나는 경제의 모든 것..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경제는 실은 어른들도 마찬가지이다. 어른들이 어렵게 느끼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더 권해주고 알려주고 싶은 부분이 바로 경제이다. 아이들이 물어보면 쉽게 대답해줄 수 있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을 것 같다. 사실 이 책에서 설명해주는 키워드는 어른들도 자신의 경제에 대한 상식과 관심을 다시금 정리하게 해 줄지도 모른다.

만화라고 우습게 볼 게 아니다. 어려울 수록 대하기 쉬운 방법을 찾는게 좋은 것 같다. 우선 만화롤 그려져있고 한 키워드에 대해서 단락이 나누어져있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읽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총 75개의 키워드로 경제에 대한 설명을 해준다고 하는데 이 책에서는 25개의 키워드가 소개된다. 총 3권으로 전체 구성을 엮고 있는 책이다. 

저자를 살펴보니 초등경제연구소의 소장을 맡아서 초등학생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르고 쉬운 경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애쓴다고 한다. 이렇게 초등생을 눈높이로 한 경제교육에 노력했기 때문인지 읽으면서도 지루하거나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다.

1권을 읽어본 결과 3권까지 구매해도 결코 아깝지 않을 것 같다.아이에게는 분명 쉽게 다가갈 경제교과서가 될 거라는 확신이 들기 때문에 그렇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