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혼 3년 재테크 평생을 좌우한다 - 결혼준비부터 재테크, 내집마련, 살림 노하우까지
짠돌이카페 소금부부 지음 / 길벗 / 2008년 6월
평점 :
절판
[재테크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니네~]
참 무던하게 정보화가 중심이 되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구시대 사람들이 있다. 나 역시 그 중의 한 사람이다. 관심 있는 분야가 아니면 수십번을 들어도 잊고 잊고 하는데 그런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재테크에 관한 일인다.
'난 안돼..그런걸 하는 사람들은 따로 있어.'
솔직히 평소에 그런 생각을 해왔다. 특별한 노하우가 있어야 이렇게 재테크를 할 수 있다고 말이다. 그런데 내가 3년 정도를 알고 지내던 사람이 바로 재테크의 주인고이었다니 정말 화들짝 놀라면서 책 속에서 지인의 정보를 얻게 되었다.
와..오..
책을 읽으면서 평소 알고 지내던 그 분의 알뜰하고 살뜰한 살림살이가 떠오르면서 이렇게 한푼 두푼 아끼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주변에 관심을 갖고 요령있게 재테크를 하고 한달 생활비를 관리하는 모습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아는 만큼 보인다고 그건 제테크에 대한 것도 예외는 아니었다. 사실 아직까지도 금융이나 경제, 제테크에 대한 것은 두려움이 크지만 주변의 알고 지내던 사람이 실행하는 모습을 보면서 막연히 멀고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럼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당장에 통장을 들고 은행으로 달려가는 일은 하지 못한다. 단지 신혼 초에 열심히 쓰다가 여러해 멈춤 상태에 있는 가계부를 다시 펴드는 일...예전에는 지출이 얼마였는지 알기 위해서 썼다면 이번에는 제테크 노하우를 전수받아 예산을 짜고 짜임새 있는 지출을 하고 저축할 양을 나눠본다는 것 정도이다.
책을 읽은 사람들은 공감하겠지만 너무 전문적이어서 어렵거나 혹은 실천 불가능한 일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책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