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요리 천국 -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천국 지음 / 리스컴 / 2008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값싼 라면의 변신은 무죄]
 
 
현대인의 필수식료품 중의 하나라면 바로 라면이 아닌가 싶다. 라면~~아니 라~~~면.
그 꼬불꼬불한 면발은 다른 면이 흉내낼 수도 없고  그 맛은 외국에 나가면 김치와 함께 제일 먼저 떠오르는 기막힌 맛이니 말이다. 그러나 실은 요 라면이 건강에는 필요악이라는 측면에서는 좀 경계를 해야하지만 과다 섭취만 하지 않고 가끔 별식으로 즐긴다면 먹는 즐거움을 선사해 줄 식품임에는 틀림없다.
슈퍼에 가면 1000원 미만의 돈으로 사와서 집에서 물만 붓고 끓이면 얼큰 개운한 국물 맛은 내는 라면. 이제는 값싼 라면이 무궁무진한 변신을 꾀했다고 하니 과연 흥미로운 라면 요리책이었다.
 
단순하게 라면 요리법을 소개했다기에는 좀 설명이 필요한 책이다 .요리가가 만든 책이 아니라 인터넷 라면요리 동호회에서 회원들의 갖은 비법을 모아서 만들었다고 하니 말이다. 그래서 다양한 라면 요리법을 만나고 그 기발함에 오호~감탄사도 내뱉을 만하다.
 
우선 라면 요리법을 경험하기에 앞서 라면에 대한 다양한 상식을 알아보는 것도 흥미롭다. 실은 모라면회사를 견학한 적이 있어서 라면 생산과정은 보았었다. 라면의 꼬불꼬불한 면발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계의 속도를 빨랐다가 느리게 하면서 속도차로 꼬불하게 만든다고 한다. 이렇게 면발을 만드는 이유는 작은 용기에 보다 많은 양을 담기 위해서라고 한다. 책에서 그런 설명을 다시 보니 견학갔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그럼 본격적으로 라면 요리 실습에 들어가기에 앞서,,이 책을 꼭 봐야겠다고 우기던 우리집 신랑을 오늘의 요리사로 택하고 메뉴를 한 가지 선택했음을 알려둔다. 이러면서 슬쩍 주말에 신랑에게 점심도 대접받을 수 있다는 것도 은근히 알려주면서^^;;
 
 
<오늘의 실습 메뉴- 라면 스파케티>
 
 

이미지 전체보기



 


우선 면발이 가장 쫄깃하다고 생각되는 라면과 파스타를 끓이는 것이 우선. 이때 파스타는 삶는 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먼저 넣어서 익히다가 나중에 라면을 넣는 것이 포인트..
 
 

이미지 전체보기


국물을 따라낸 면발은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볶다가  스파게티 소스를 넣고(직접 스파게티 소스를 만들어도 좋고 시중에 파는 스파게티 소스를 이용해도 좋다-물론 신랑이 하는 경우는 후자쪽이 나을듯^^)
 

이미지 전체보기

비벼~비벼~~면과 스파게티 소스를 약한 불에서 고루 잘 비벼주어야 양념이 고루 베인다.
 
 

이미지 전체보기


 
가운데는 라면을 담고 둘레는 이쁜 파스타로 장식하는 센스까지^^

이렇게 만든 신랑표 스파게티..접시에 이쁘게 담으니 더 맛깔스럽다~
 

이미지 전체보기

이렇게 만든 라면스파게티는 우리 집의 주말 점심 특별식이었답니다. 마지막 양념까지 아쉬운 듯 싹싹 먹는 딸아이도 한 컷^^ 라면 요리는 일요일 점심 때 신랑들의 특별 메뉴로 최강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