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대로 만난 영어일기 - 행복한 영어생활을 꿈꾸는 실력 있는 아이들의 Upgraded 영어일기
이영경 지음 / GenBook(젠북)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영어 일기 쓰려는 딸에게 인정받은 책]
영어 일기를 조금씩 쓰고 있는 딸에게 어떤 책을 지침서로 내밀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사실 도서관에 다니면서 초보영어일기에 대한 책을 많이 빌려와서 함께 보곤 했답니다 .특별하달 책은 없고 다 거기서 거기 비슷비슷하더라구요.
대부분의 형식은 일기를 써 놓고 그것을 영어로 옮기는 형식으로 가르치면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를 외우도록 하고 다른 단어를 대입하도록 하는 겁니다.
처음에 이 책을 보고는 그 형식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찬찬히 살피니 단순하게 문장을 외워서 대입하도록 하는 구조가 아니더군요. 간단한 한글의 일기형식을 영어 문장으로 옮겼을 때의 예문을 보여주는 건 같았지만 대신 아이들이 잘 틀릴 수 있는 시제라든가 한국식 영어 표현들을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글쓴다라고 할 때 가장 부담이 되는 부분은 글을 길게 쓰려는 것과 그리고 한국말로 먼저 생각하고 이것을 영어로 다 옮기고자 하는 오류에서 시작되지요. 정작 영어표현을 하기 위해서는 단어를 얼마나 적절히 잘 사용하는가가 관건인데 말이에요.
그래서 이 번 책을 보면서는 가장 기초가 되는 표현의 오류를 찾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게되었습니다. 딸 아이는 날짜 쓰는 법이나 날씨 쓰는 법 등을 알려주어서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간단하기는 하지만 일상에서 많이 쓰는 표현을 익히는 것도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 한가지는 이렇게 나온 예문들을 시디로 제작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합니다.
영어 일기를 쓰고자 하는 의욕있는 딸에게 인정받은 책이랍니다^^ 일기라는 부담없이 매일 조금씩 일상을 표현하면서 영작 실력이 많이 늘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