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4 - 헤라클레스의 12가지 과업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 4
이윤기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로마신화를 말하면서 결코 피해갈 수 없는 인물이 있다. 바로 헤라클레스. 신들의 우두머리인 제우스와 인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인간이면서도 가장 신적인 힘을 가진 인물로 그려지는 헤라클레스는 그리스 신화에서 보여주는 가장 인상적인 인물이 아닌가 생각된다.

 

신화를 가장 맛깔스럽게 들려주는 이윤기님의 작품이라서 기대가 많이 되었다. 역시..스토리 위주로 헤라클레스의 12가지 과업을 풀어나가는 밋밋함은 그의 작품에서 찾아 볼 수가 없었다. 대신 신화를 들려주면서 생동감을 얹어주려는 듯 신화를 주제로 표현한 미술 작품과 유적지를 담은 사진을 곳곳에서 만나 볼 수가 있었다. 바로 이 점이 책읽는 재미를 두 배로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음은 두 말할 필요도 없다.

 

헤라클레스가 헤라에서 받은 12가지 과업이라 하면 이미 많은 책을 통해서 접하기는 했었다. 실은 나보다도 아이가 더 그리스로마 신화를 더 좋아하는 편이라서 아이를 통해서 배운 게 더 많다고 해야할 듯하다. 이 책의 경우는 12가지 과업을 접하면서 더불어 신화를 바라보는 자세, 혹은 신화 속에서 담고자 한 인간적인 면모를 함께 배울 수 있었던 것 같다.

 

헤라클레스가 넘어야 할 12가지 과업을 살피면..

네메아의 사자 사냥 / 물뱀 휘드라 / 아르테미스의 암사슴 / 에뤼만토스 산의 멧돼지 / 아우게이아스 외양간 청소 / 스튐팔로스의 새/ 크레타의 황소 / 디오메데스의 암말 / 아마존 여왕의 허리띠 / 게뤼오네스의 소떼/ 헤스페리데스의 황금사과/ 저승의 지킴이 개 케르베로스

 

하나씩 관문을 통과해나가는 과정을 경험하는 것은 정말 읽는 독자로써 흥미진진하지 않을 수 없다. 이윤기님의 자세한 필체를 통해서 만난 헤라클레스의 12가지 과업을 경험하고 나면 그의 말대로 헤라클레스를 담은 조각상과 그림이 살아서 움직이는 느낌이 든다. 그것은 바로 알고 모르고의 차이가 아닌가 싶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피할 수 없는 인물, 헤라클레스와 그의 12가지 과업..신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흥미롭게 읽힐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