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을 사랑한 사람, 문국현
김숙분 지음, 문희정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0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숲에 대한 순수한 그의 열정을 느끼며]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이 문구나 낯선 사람은 아마 없을게다. 특정 상품이 아니더라도 이 문구가 유난히 기억나는 것은 아마도 우리 아이들이 살고 있는 이 세상에 푸른 나무들이 많아지길 바라는 은연중의 바램때문인지도 모르겠다.

나고 자란 곳이 도시여서 자연에 대한 경험이 적은 나로써는 아이들을 키우면서 되도록 자연을 가까이 해주고 싶은 마음이 크다. 그래서 멀리 나가지는 못하더라도 근처 공원에서 하는 프로그램을 자주 참여하고 자연과 접할 시간을 갖게 하고자 했다. 그러다가 문득 '우리숲'이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면서 그곳에서 나무와 숲, 꽃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기도 했다. 그러다가 그 사이트 역시 문국현씨가 사장으로 있는 회사와 관련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단지 자연을 보존하려고 하는 기업인 정도로만 생각했었고 근래에는 대선 주자 정도로만 생각했다. 그러나 책을 통한 문국현은 대선 주자도 아니고 이윤만을 추구하는 성공담을 흘리고자 하는 기업인도 아니었다. 어린 시절 자연을 벗삼아 형제들과 지내고 나무를 무척이나 사랑하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나무 사랑을 가슴에 안은 사람이었다.
유한킴벌리 회사에 사원으로 들어가서 사장이 되기까지 그의 과정도 엿보면서 말그대로 나무를 사랑하고 자연을 가꾸고자 하는 마음을 엿볼 수 있었다. 읽기 전에는 대선 주자를 겨냥해서 나온 또 한 편의 성공담 시리즈가 아닌가 했는데 그건 편견인 듯하다. 서정적인 책 표지만큼이나 내용도 때묻지 않은 순수함이 담겨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