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빡이면 어때 쪽빛그림책 3
쓰치다 노부코 지음, 김정화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나도 한때 마빡이었다~]

 

어렸을 때 누구나 마빡이가 한 번쯤 된 기억이 있을게다.

미장원에 가는대신 엄마가 싹둑싹둑 잘라준 머리모양은 어느때고 어김없는 마빡이^^

 

이 책 속의 주인공 데코도 엄마가 잘라놓은 깡충한 앞머리 때문에 속이 상했다.

이리 봐도 마빡이 저리 봐도 마빡이

게다가 장난꾸러기 오빠가 훤한 이마에 눈을 하나 더 그려놓는 바람에 기분이 더 엉망이 되었다.

집에서는 그래도 견디겠는데 유치원에 가는 날이 되자 결국 데코는 눈물을 터뜨리고 만다.

 

이 때 언니의 마법 주문이 시작된다.

딸깍~ 귀여운 딸기 핀이 데코의 머리에 얹히면서 마빡이 대신 귀여운 데코가 되었다.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데코의 깡충한 머리에 앉은 딸기 핀은 정말 이쁘기 그지없다.

유치원에서도 아이들이 모두 데코의 머리모양을 부러워 하면서 다음 날은 모두 마빡이가 되었다는 사실

마지막 장면에서 모두 머리핀을 하나씩 꼽고 마빡이가 된 모양새가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일본 그림책은 우리 정서와도 상당히 흡사한 면이 많아서 반기게 되는게 사실이다.

이 번 책에서도 "그래, 맞아..나도 마빡이었지~~"라면서 웃음짓게 만든다.

어려서 찍은 옛날 사진을 뒤적이면서 나의 마빡이 사진을 찾는데 이게 도대체 어딜 간건지..

처음에는 촌스럽다 싶었는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그 촌스러움이 정겹게 느껴지더니

이내 달아나고 말아서 너무 아쉽다....

귀여운 마빡이 네 덕에 내 어린시절을 찾는 것 같구나.

마빡이면 어때. 나도 한 때 마빡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