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로센세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
최유리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초대권(도서)을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영어를 하기 위해서는 알파벳을 가장 먼저 배우는데 일본어를 읽고 쓰기 위해서는 일본글자인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배워야 합니다.

bs출판사에서 나온 <마구로센세의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는 일본편의점 단어 배우는 시리즈에서 익숙한 마구로센세가 나오기 때문에 친숙함이 느껴집니다. 마구로센세와 함께 하는 이번 책은 완벽하게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익힐 수 있는 쓰기위주의 책이랍니다.


외국어 표기를 위한 가타카나, 일반적인 히라가나 글자를 모두 익히고 일본한자도 많이 접하게 되는데 이 책에서는 히라가나 가타카나와 단어를 조금 더 익히게 된답니다. 챕터1에서는 히라가나 가타카나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글자 전체 도표, 챕터 2에서는 본격적으로 글자를 쓰고 익히게 됩니다. 그리고 챕터 3에서는 혼동되는 글자 복습, 탁음 반탁음, 요음, 촉음, 장음등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쓰기 중심이 되는 챕터2라고 하겠습니다.


각 행에 해당하는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하면서 동시에 단어도 배우게 된답니다. 단어가 들어간 문장도 하나씩 덤으로 배우게 된답니다. 한국어로 발음이 써 있기는 하지만 정확한 발음이 궁금하죠? 그건 챕터에 나온 큐알코드를 통해 <유리센일본어>유튜브 강의로 들을 수 있답니다.

이 책의 저자인 최유리 선생님의 유튜브 강의에 이 책의 강의도 있고 다른 일본어 강의도 많이 있으니 도움이 되겠습니다.



따라 쓰기가 제법 크게크게 쓸 수 있답니다. 순서에 맞게 한글자씩 쓰기를 하면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익히고 단어도 함께 익혀 봅니다. 욕심내지 않고 차근차근 하면 우리나라 한글의 자음과 모음을 익히듯 일본어의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익힐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다시 한번 배운 글자를 확인하는 코너도 있으니 지루하지는 않답니다.

챕터 2를 통해서 히라가나 46자 가타카나 46자를 모두 익히고 나면 챕터3에서는 우리나라 글자에는 없는 일본어의 도특한 글자를 배우게 됩니다. 요음이나 장음 그리고 생김새가 비슷한 글자를 다시 한번 잡고 갈 수 있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익히고 나면 본격일본어 시리즈를 하나씩 공부하면 좋을 거 같아요. 모두 강의가 있으니 교재를 구입해서 공부하면서 유튜브 강의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글자를 따라 쓰면서 유리센 강의까지 들을 수 있는 만족스러운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