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발랄 엄마표 놀이교육 현명한 부모를 위한 10분 자녀교육 7
편경애.이지연 지음, 유미숙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후회하기 전에 구비하고 수시로 보세요]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요즘 엄마들은 좋은 학습지와 학원에 대한 정보도 많지만 이전에 자녀들에게 자신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법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물론 이런 경우는 아직 유아 자녀를 둔 경우가 많다. 주위에서도 적잖게 품앗이를 하는 엄마를 만날 수 있고 구지 품앗이 교육을 하지 않더라도 집에 한 가지씩은 교구를 마련해서 직접 아이와 놀면서 수업을 하거나 엄마표 교구를 만드는 사람도 적지 않다. 또한 인터넷 교육 사이트에 가면 놀라울 정도로 정성이 담긴 놀이방법 ,교육방법이 쏟아진다.




그렇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이 모든 것이 엄마의 자발적인 참여와 아이의 자유가 보장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은연 중에 뭔가 중요한 것을 잃으면 안되는데 싶었는데 책 속에서 그 해답을 찾았다. 저자는 엄마표 놀이교육을 소개하면서 여러 가지 당부를 한다.

놀이는 즐거운 학습이어야 하고 엄마가 함께하고 ‘통제’보다는 ‘자유’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엄마가 일방적으로 끌어가는 놀이가 아니라 함께 상호관계를 맺는 놀이의 중요성을 일러준다.

그렇기에 놀이도 국어, 수학, 영어놀이처럼 대부분의 엄마들이 원하는 학습식소개보다는 아이의 창의성을 기르는 놀이, 사회성을 기르는 놀이, 사고력을 키우는 놀이, 실외놀이로 나누어서 소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