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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편의점 마스터 ㅣ 마구로 센세의 일본어 시리즈
나인완 지음, 강한나 감수 / 브레인스토어 / 2024년 11월
평점 :
일본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재미난 책이 나와서 소개합니다. 일번 여행을 다녀온 지 써 7-8년이 지났나 봅니다. 그때는 뭐가 뭔지 몰라서 편의점에는 들어갈 생각도 않했는데 일본 편의점 상품이 상당히 유명한가 봅니다. <일본어 편의점 마스터>는 일본여행 중에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해당이름을 통해 일어를 배울 수 있는 두 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책이랍니다.
만화형식이라서 보기에도 편하고 재미있답니다. 주인공은 마구로센세와 사케짱
두 친구가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고 일본여행을 하면서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다양한 품목을 소개하고 있어요.
일본에는 크게 3개의 편의점이 있다고 해요. 우리에게 익숙한 세븐일레븐과 페밀리마트가, 그리고 로손.
언젠가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일본인들에게 일본이 그리울 때가 언제인가 묻는 질문이 있었는데 편의점음식이라고 대답하더군요. 특히 디저트와 사케동을 말하더군요.편의점음식? 의아했는데 일본의 편의점은 우리나라와 비슷한듯 하면서 다른점이 있답니다. 물건을 팔고 간단하게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기는 하지만 PB상품이 상당히 발달했다고 해요. PB상품은 PRIVATE BRADD라고 해서 그 편의점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이에요. 우리나라도 요즘 CU나 GS편의점에서만 파는 상품이 있는 것처럼 말이에요.
크게 과자, 삼각김밥과 도시락, 아이스크림과 음료, 빵과 디저트, 컵라면과 국과 핫스낵, 그리고 마지막 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본 과자도 한국에 많이 들어와 있어서 익숙한 과자 카루비도 보인답니다. 우마이봉, 콩가루모찌 등 그리고 삼각김밥도 비슷한 듯 하지만 일본에만 있는 맛이 눈에 뜨이네요. 역시 PB상품 위주로 먹어보기게 좋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도 일품요리가 많이 나오기는 했지만 일본의 다양성에는 아직 미치지 못하는 거 같네요. 주류에는 익숙한 일본맥주 브랜드도 보이는데 발포주라는게 눈에 뜨이네요. 우리나라에서 거의 도수가 없는 라이트맥주 느낌도 일본편의점에서 유행한다고 하네요.
제품의 이름을 이렇게 일본어단어장으로 배우는 부분도 있지만 가장 마지막 부분에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일본어가 소개되어서 그게 마음에 드네요. 책은 만화 형식을 빌어서 일본 편의점 음식을 소개하고 있는데 여기에 실사 사진이 조금 더 들어갔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기는 하네요. 만화컷과 실사는 확실히 다르니 말이에요. 일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일본편의점에서 일본음식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초대권(도서)을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