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강아지 애기 이야기 보물창고 9
로리 리스 지음, 프랭크 W. 도머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나도 강아지 사 주세요~]

얼마 전부터 길에서 강아지를 보기만 하면 눈길을 떼지 못하던 둘째에게 이 책은 촉진제가 되고야 말았다. 엘리베이터 안에서 강아지를 보면 귀여워하면서도 자신에게 가까이 와서 핥으려고 하면 무서워서 뒤로 쏙 숨던 녀석이 이 책을 보고는 강아지를 갖고야 말겠다는 다짐을 해 버리고 말았으니^^

모두 세 편의 이야기가 실린  [귀여운 강아지 애기]는 6살 우리 아들에게는 꼭 맞는 이야기이다. 애완동물 가게에 가서 동물을 고르는 장면부터 마치 자신의 이야기인냥 눈을 크게뜨고 그림을 보았다. 자기 나름대로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애완동물 고르기에 동참을 했으니 말이다. 새는 부리로 쪼면 아프니까 안되고, 뱀은 무서워서 안되고, 고양이는 할퀴니까 안되고 등등..강아지가 되는 이유는 무조건 이쁘기 때문이란다. 작년 겨울에 보았던 '심파'라는 강아지 이름을 대면서 역시 강아지기 최고라고 하면서 자신도 애기를 고른다.

아직 강아지는 없지만 강아지가 생긴다면 과연 우리 아들은 어떤 일을 할까? 책을 보면서 그런 질문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강아지가 생긴다면 가장 먼저 동생을 삼을거라고 한다. 심부름도 시키고 혼자 놀기 심심하니까 같이 놀고 엄마가 없을 때는 꼭 같이 있을거라나?

역시 막내라서 친구겸 동생으로 강아지를 갖고 싶은가 보다. 애기처럼 잠자리에도 같이 들고싶은 강아지를 사주는 건 너무도 험한 일이라서 선뜻 사주겠다는 말은 못했지만 대신 아이의 잠자리에 귀여운 강아지 인형 한 마리를 놓아주었다. 우선 이것도 대만족이다. 여하튼 강아지는 사람들과 특히 아이들과 가장 친한 동물이라는건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