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세계엔 이런 나라가 있군요 - 세계 여러 나라 아하! 세계 역사 1
지호진 지음, 김재일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0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하 시리즈로 역사 공부를 하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을 그냥 지나치지는 못할 것 같다.

아하 시리즈에서 우리 나라 역사를 주제별로 살펴 보았다면 이번에는 세계편을 살필 차레이다.

세계의 여러 나라를 아이들에게 처음 접해 줄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지도에서 찾는 일이다. 그 다음에는 그 나라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살고 특색이 무엇인지? 어떤 역사를 거쳐왔는지 알려준다. 그런 일 쉽지는 않지만 이 한 권에 모두 담겨 있다면 가히 만족스럽지 않는가?

우선 대륙별로 나라를 하나씩 소개하면서 지도 그림과 나라의 특색이 담기고 이어 역사를 소개한다. 이때  중요한 사건을 중심으로 번호를 주어 순차적으로 나열하기 때문에 처음 나라별로 역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어렵지 않게 접할 만하다 . 다음은  나라의 특색과 인물을 소개한다.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이런 구분이 꽤나 도움이 될 듯싶다. 또한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나라별 국기가 함께 소개되어 유익하다. 한 가지 아쉬움은 부록으로   나라별 국기 카드나 스티커판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처음 세계에 얼마나 많은 나라가 있고 어느 대륙에 있는지 호기심을 갖는 아이들에게 딱 안성마춤일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