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을 꿀꺽 삼켜버린 수학 1 - 수와 연산,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수학동화 양말을 꿀꺽 삼켜버린 수학 2
김선희 지음, 조현숙 그림, CMS 생각하는 수학교실 감수 / 웅진씽크하우스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동화가 이렇게 재미있다니?]

 

유아기 때 보는 수학동화 시리즈는 수학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친근감을 주기 위해서 엄마들이 아이를 무릎에 앉히고 많이 읽어주게 된다.

그러나 초등 고학년, 중학생 정도가 되면 수학? 하면 고개를 쓱 돌리는 친구가 적지 않다. 학년이 높아질수록 수학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많다는 뜻이다. 그래서 수학동화가 적지 않게 나오게 되는거라고 생각된다. 수학동화를 읽으면서 모든 것이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관문을 통과할 때 수학적 상식이 필요한 구성을 갖고 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재미?라는 도구를 간혹 빠뜨리는 경우가 많아서 한 두권을 제외하고는 기억나는 수학동화가 없는 편이다.

[양말을 꿀꺽 삼켜버린 수학]이라는 심상치 않은 제목에서 기존의 수학동화에 대한 식상함을 뒷전으로하고 목을 길게 빼고 아이와 책을 읽었다.

 결론은 수학동화가 이렇게 재미있을 수도 있구나~하는 것이다.

왼발 오른발 짝이 맞아야 신을 수 있는 양말이 어느 날 한짝씩 행방이 묘연해 진다면...그리하여 지구상에는 짝이 맞지 않은 양말만 존재하게 된다면??

정말 재미있는 전제에서 이야기를 시작된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자극하고 주인공인 두 아이들과 함께 사라진 양말을 찾아서 지하세계로 들어가게 되는데...이 때 수학적 사고력이 관문을 통과하는데 필요하게 된다. 수학을 잘 하는 아이가 지하세계의 관문을 통과할 수 있다고 한다. 수학 공부를 열심히 한 별이를 따라가는 주인공은 바로 우리 아이들 자신의 모습이다. 하나씩 수학적 방법과 원리를 배워가는 재미를 톡톡히 맛볼 수 있는 책이다.

책속에서 무엇을 배웠는가는 2권을 보면서 몽땅 풀어놓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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