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 대발이 전래놀이 : 모두 함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 세이펜 기능 적용, 세이펜 미포함 공룡 대발이
반디단비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적으로 열풍을 불러일으킨

넥플릭스의 오징어게임 덕분에

한국을 비롯한 세계에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가 인기라고 하네요.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정말 많이 했던 놀이인데

요즘같이 골목놀이문화가 사라진 때에는

좀처럼 볼 수가 없었죠.

그런데 이제는 sns로도 볼 수 있으니 세상이 참 달라졌네요.

 

오랜만에 읽게 된 그림책 역시

[모두 함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제목이랍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공룡대발이 전래놀이 시리즈랍니다.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이 주인공

그 중에 중니공 대발이는 타라노인가 봅니다.

이 외에 다양한 공룡 친구들이 나오는데

책을 보면서 아이들이 공룡의 이름도 말하기 딱 좋네요.

이번 책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공룡마을에 새로운 친구 공룡 뿔뿔이가 이사를 오죠.

너무나 수줍음이 많은 뿔뿔이는

다른 공룡친구들과 어울리지 못하죠.

그러나 친구들이 하는 놀이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보고

마음도 콩닥콩닥

창가에 숨어서 보다가

이내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놀이를 하면서 친구가 된답니다.


 

아이들이 친해지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놀이를 함께 하는 거죠.

 

요즘 아이들은 손바닥 안의 세상

놀이도 스마트폰으로 즐겨서 너무 안타깝습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전래놀이를 알려주는 그림책

너무 반갑고 반갑네요.

공룡 대발이가 더 인기 있기를 응원합니다^^

 

*업체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