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영화 영어공부 - 전체영상DVD.100LS.문법패턴으로 난생 처음 끝까지 본 시리즈 1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이 어릴 때 영어 공부 어떻게 시키셨나요? 저는 영어학원을 보내는 대신 영어동화책과 영어비디오를 택했답니다. 어려운 문법이나 재미없는 글보다는 아이들이 즐기는 동화와 영화가 영어공부에는 더 흥미롭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영어공부에 많은 효과를 봤어요. 앨리스 영화영어는 스크린 영어회화 공부책이랍니다. 영어 학원 중에서 이렇게 스크린 영어회화를 활용하는 학원도 있다고 들었어요. 그렇지만 영어학원비가 엄청 비싼데 스크린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앨리스 영화영어는 가격이 정말 저렴해서 저처럼 집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알맞은 책이라서 마음에 들어요.


 

책에 대한 소개와 책을 공부하는 방법이 앞부분에 소개되어 있는데 재미난 점을 발견했어요. 영어 초중급자들이 공부하기에도 도움이 되지만 중급자들이 고급자로 올라갈 수 있는 장치가 많이 되어 있는 책이라고 소개되어 있답니다. 영어실력을 점프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숨어있다는 뜻~ 단순히 표지만 보고 학생들이 할 책이라고 생각하시면 안되요. 듣기와 쓰기 능력까지 업그레이드 시킬 방법이 들어있다니 그 비밀을 알아볼까요?

우선 책의 구성을 한번 살펴볼게요.


 

앨리스 영화영어 스크린 영어회화는 DVD와 책으로 구성되었어요. 세이펜도 구입해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어른들이라면 구지 세이펜을 사용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책 부분마다 큐알코드도 있어서 DVD가 아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바로 음원이나 영상으로 연결할 수도 있답니다.

앨리스 영화영어를 영어 자막, 한글 자막, 혹은 자막없이 보기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아주 오래전에 보았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첫 애니메이션이라고 할까요? 성우의 이름과 모습까지 담겨서 어릴 적 만난 감수성도 살짝 건드려준답니다. 영상과 음원을 들으면 알겠지만 오래된 아날로그 느낌이 물씬 나서 저는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 책을 어떻게 공부하면 좋은지에 대한 설명은 디비디에도 소개되어 있는데 그걸 먼저 참고하고 공부하면 더 나을 것 같아요. 책을 크게 두 가지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10WS는 문법문장 120개를 담고 있어요. 20단원까지 앨리스 영화영어를 통해 문법문장을 10번씩 쓰고 말하기를 연습하게 된답니디. 왼쪽에는 문법에 대한 설명 오른쪽 위에는 10번 체크하는 곳에 받아쓰기 문장들이 담겨 있답니다.


 

 

 

 

 

두번째 100LS는 앨리스 영화영어를 40장면으로 나누어서 스크린 영어회화를 공부하도록 되어 있어요. 왼쪽 하단에 보이시나요? 자막 없이 듣기 , 한글자막듣기, 받아쓰기, 영어자막으로 듣고 따라하기, 자막없이 들리는대로 따라 말하기 ..이렇게 100번을 반복하도록 하고 있어요. 정말 들릴 때까지 들어보고 들리는대로 써보는 연습을 하게 되는 거랍니다 .100번체크 하려면 시간이 적지 않게 걸리니 그만큼 반복을 통해서 귀가 트이도록 해주는 것 같아요.

 

문장의 속도도 느린 속도 ,빠른 속도 ,보통 속도까지 선택이 가능해요. 영상도 자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이 넓어요. 영화를 처음부터 끝까지 볼수도 있는 건 물론입니다.

한 편의 영화를 이렇게 반복해서 열심히 들으면 정말 귀가 트일 것 같아요. 아이들이 어렸을 때 해서 그 효과를 톡톡히 보았는데 이제는 제가 한번 도전해 볼까 해요. 그리고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딸도 같이 해보자고 해야겠어요. 영어 레벨 업그레이드는 물론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끝낼 수 있는 책으로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이유, 책의 구성만 봐도 알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