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ful 트립풀 홍대.연남.망원 - 합정, 연희, 상암 트립풀 Tripful 19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1년 3월
평점 :
품절



걷기 좋은 길을 찾아서 산책을 하는 것도 즐거운 일 중의 하나이다. 내가 살고 있는 집근처를 떠나 낯선 곳 사람냄새가 나는 길을 찾아 떠나는 여행 얼마나 즐거운가? 연트럴파크로 유명한 홍대일대는 이제 유명한 나들이 장소가 된 곳이다. 사람들의 인적이 많지 않았을 때와 지금은 차이가 있는가? 당연히 차이가 있다. 이곳도 많은 변화를 거쳤지만 그래도 많은 이들이 찾아가고 있고 그만큼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곳이다.


골목을 돌아돌아 혹은 한강을 걸으면서 찾아가는 홍대, 연남, 망원 일대의 갈만한 장소를 사진과 함께 이쁘게 엮은 책을 만나게 되었다. 내가 자주 다녔던 곳이라면 "아! 이곳 알고 있어"라는 반가운 말 한마디를 더 보태게 되고 누군가에게 들었음직한 유명한 맛집이나 명소가 궁금했다면 알아보기 쉽게 소개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책의 구성이 참 마음에 든다. 사진이 많이 실려있고 잡지 같은 느낌이 나는 멋스러움이 있다. 특히 사진 자료가 상당히 많은데 책을 펼쳐서 만나게 되는 전면 사진 구성이 많아서 시원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쇼핑, 맛집투어, 책방투어와 같이 특이한 투어까지 구미가 당기는 정보가 많이 담겨있다. 홍대 연남 망원의 커피가 맛있는 집, 빵이 맛있는 집 얼마나 가볼만한 곳이 많은지 모른다.


이 책에서 꼭 눈여겨 볼 만한 부분이라면 책의 앞부분에 실은 사람들의 인터뷰 부분이다. 홍대 연남 망원 골목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들어보자. 이곳이 삶의 터전인 사람들 이곳의 문화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있으니 말이다. 개발로 사라져가는 골목이 남아있는 이곳의 문화가 앞으로도 살아있는 골목문화로 지속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담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