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 카페 - 손님은 고양이입니다
다카하시 유타 지음, 안소현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생이 고양이를 키우면서부터 고양이에 대한 관심이 생겼답니다. 고양이털 알러지가 있어서 쉴 사이 없이 재채기를 하지만 이름을 불러주고 개인적인 정이 쌓이다 보니 많이 달라지더군요. 그냥 고양이가 아니라 애정이 담긴 또 하나의 가족처럼 느껴진답니다. 어린시절에는 눈길 한번 주지 않았던 고양이에 대해서 이렇게 달라질 줄이야~ 그러면서 고양이가 나오는 영화나 책 등도 책여보게 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 읽은 책은 다카하시 유타의 <검은 고양이 카페> 손님을 고양이입니다. 라는 부제를 달고 있네요. 제목만 보고도 뭔가 재미난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기대감을 가졌는데 역시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재미있게 읽은 책이랍니다.

 

말 그대로 정말 고양이카페랍니다. 손님을 고양이~ 상상이나 했겠어요? 카페에서 고양이 손님을 받는다고 하면 직원들은 고양이일까? 사람일까? 문득 궁금해지지 않나요?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주인공 마시타 구루미는 27살의 전직 출판사 직원. 다시 말하면 지금은 백수가 되었다는 거죠. 새로운 직장을 얻게 위한 소망도 담아서 신사에 가서 빌기도 하는데 우연히 길에서 고양이 한 마리를 구해주게 된답니다. 그리고 우연히 가게 된 카페<커피 구로키> 그곳에서 구인을 한다는 걸 보고 직장을 구할 수 있을 거라는 새로운 희망을 갖고 가게를 찾게 되죠. 그리고 그곳에서 아주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어제 만난 노부인 대신 훤칠하게 잘 생긴 청년이 이미 점장이 되어 있네요. 그런데 처음 보는 청년이 반말부터 하고 구루미와 몸이 닿자마자 귀가 쫑긋 코가 뾰족하면서 고양이로 변신하고야 만답니다. 어째 이런일이~~ 게다가 고양이로 변한 고양이 말을 구루미가 알아듣게 되는 놀라운 일이 벌어진답니다. 책을 읽는 중에 이런 애니메이션 같은 일이 종종 일어난답니다. 그래서 책을 보면서도 애니메이션을 함께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 소설이에요.

고양이 카페에는 고양이 말을 알아 듣는 구루미와 사람이 되었다 고양이가 되었다 하는 고양이들이 직원이 된답니다. 그리고 고양이 말을 알아듣는다는 소문을 타고 상담을 하고자 하는 고양이들이 손님으로 찾아오게 된답니다. 고양이카페에서는 과연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만약~~하면서 나 역시 한번 상상해보게 되네요. 고양이를 키우지만 짐작으로 이럴거다~라고 생각하고 교감하지만 정말 고양이의 말을 알아 듣게 된다면 내가 생각하는 것과 너무도 다를 수 있겠죠? 심각하지 않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소설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