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 10년 넘게 실패한 영어 초보자도 100일이면 다시 태어난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오석태 지음 / 길벗이지톡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지 점점 추워지는 요즘이에요. 11월의 끝무렵 명동에 나갔더니 12월을 준비하는 행사가 한창이더군요. 길거리에 연말분위기가 물씬 풍기더라구요. 수많은 일이 있었던 2019년도 이제 딸 한 달을 남기고 있네요. 12월의 첫날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넷째마디 모르는 걸 물어볼 때 항상 쓰는 핵심패턴 두번째 부분을 정리해 볼까 해요.

10년 넘게 실패한 영어 초보자도 100일이면 다시 태어난다는 슬로건 책을 펼칠 때마다 보이네요. 핵심동사로 영어회화의 감을 잡도록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핵심동사 그리고 핵심패턴으로 문장을 만드는 법을 익히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요. 그래서 문장 연습은 참 많이 하게 되는 것 같아요.

큐알 코드를 이용해서 매 단원마다 음성강의와 mp3를 바로 듣는 것도 꾸준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이번주에 공부한 부분은 넷째마디 모르는 걸 물어볼 때 쓰는 핵심패턴이에요. 문장이 워낙 많아서 지난 주에 이어서 뒷부분까지 마저 공부했답니다.

유닛 68부터 유닛74까지 하루에 하나씩 하면서 mp3다운 받아서 반복해서 들으면 된답니다.

 

68. 이유가 궁금할 때 사용하는 핵심패턴

How come you~? 너는 왜 ~인 거야?

69. 방법을 묻고 싶을 때 사용하는 핵심패턴

How can/do~?

어떻게 ~할 수 있니/어떻게 ~하는 거니?

70. 시간이 알고 싶을 때 사용하는 핵심패턴

When~? 언제 ~애?

71. 기간이 궁금할 때 사용하는 핵심패턴

How long?

얼마동안 ~야?

72. 장소가 궁금할 때 사용하는 핵심패턴

Where do you~?

어디에서 ~해?

73. 어떤 의견이나 말에 동의하는지 알고 싶을 때 사용하는 핵심패턴

Do you agree~~?

~에 동의해?

74. 뭔가 있는 지 확인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핵심패턴

Is /Are there~? ~이 있어?

 

너무나 익숙한 표현도 많지만 역시 문장연습을 하면서 느끼는 건 익숙하지 않아서 갑툭튀가 안된다는 점이죠. 생각하고 입에서 툭 튀어나올 정도가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너무 어려운 문장을 복잡하게 구성하려면 하염없이 어렵게 느껴지는게 외국어같아요.그러나 쉽게 짧게 핵심만 표현하게 되면 좀더 쉬워지는 것 같아요.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에서는 짧은 문장 그리고 핵심동사와 핵심표현을 통해서 익숙한 문장 구성을 연습하게 도와준답니다.

 

가장 낯설었던 표현 중의 하나가 바로 이유가 궁금할 때 물어보는 핵심패턴이었어요.

How come you are here?

네가 왜 여기에 있니?

How come you don't meet your family?

너는 왜 평소에 식구들을 만나지 않니?

How come you lied to me?

네가 도대체 왜 나한테 거짓말을 한거니?

how come you~~? 너는 왜 ~인거니? 익숙하지 않은 표현이었어요. 어떻게 온거냐고 물어보는 게 아니라 이유를 물어본다는 것도 익숙해질 때까지 문장으로 자꾸 연습을 해야겠더라구요. 여러가지 표현 중에서 가장 익숙하지 않았던 핵심패턴이었어요.

 

 

 

다음주에는 다섯째마디 행동을 유도할 때 항상 쓰는 핵심패턴을 익히게 된답니다. 행동의 유도라니 조금 어렵게 느껴지지만 이 책의 구성을 보면 핵심패턴으로 쉬운 문장 반복해서 익히기 기대합니다. 다음 주에는 영하로 뚝 떨어져서 내내 강추위가 계속 될거라고 하는데 그래도 영어회화 무작정따라하기는 계속 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