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기초편 - 중학교 영어로 일상회화가 해결된다!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지난 주말 잘 보내셨나요? 폭풍이 한바탕 휩쓸고 간 다음의 주말 하늘은 한 없이 높고 푸르며 아름다더군요. 날씨가 너무 좋은 주말 집에만 있을 수 없어서 안동과 영주로 백두대간 인문캠프에 다녀왔답니다. 영주의 소수서원과 안동의 변산서원에서 이원복 교수님의 강연도 들을 수 있어서 더 없이 좋은 힐링의 시간이었어요.

이렇게 좋은 시간에 여행과 더불어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기초편의 진도도 나갔답니다. 이번 주에 진행한 부분은 unit24부터 unit25까지에요.

unit24 How~~?

의문사 how는 안부를 묻거나 뒤에 can you를 붙여서 상대의 행동에 못마땅함이나 놀람을 뜻한다고 해요. 혹은 come붙여서 다른 뜻이 되기도 하구요.

How can you say that? 어떻게 그렇게 말할 수 있니?

How come you said those things? 왜 그런 말을 한 거니?

How am I supposed to feel? 내 기분이 어떻겠어?

How much is it? 얼마에요?

how를 사용해서 안부,소감, 못마땅함, 의견,가격, 소요시간, 제안,비난조로 물을때, 계획방법 물을 때 등 다양한 표현을 배웠어요.

unit25 why~~?

의문사 why는 보통 '왜'라는 우리만로 해석이 되는 의문사에요. 이유를 묻거나 권유제안 등에 사용하기도 해요.

why don't you~~?라고 하게 되면 권유하는 패턴이고

why don't we~~?라고 하면 함께 하자는 제안의 패턴이라고 합니다.

why are you so happpy? 왜 그렇게 즐겁니?

why don't you take a day off? 하루 쉬는게 어때?

wht don't we go out? 우리 같이 나갈까?

unit26에서는 where~~?/ when~?에 대한 패턴을 배웠어요.

위치 방향을 물을 때 사용하는 의문사 where는 뒤에 be동사가 오면 행방을 묻는 말이 되고, do동사가 오면 장소나 위치를 묻는 말이 된답니다. 은연중 사용했는데 이렇게 패턴을 정리하니 재밌네요. when은 뒤에 can I 를 붙여서 허락을 구하는 시간을 묻는 표현이 자주 사용된다고 합니다.

where are you? 어디에 있니?

where do you work? 어디에서 일하니?

when can I come visit? 몇시에 방문할까요?

unit27부터는 파트6가 된답니다. 파트6에서는 쉬워 보이는데 입에서 안 나와 특급 회화패턴을 익히는 파트랍니다. 많이 들어봤지만 잘 안되는 것, 전 너무 많은데 이렇게 모아서 보면 더더욱 공감이 가네요. 이러한 표현은 특히 드라마나 영화의 대사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미드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더더욱 익숙하겠네요. 이제 제가 배워서 딸에게 재미있는 미드 알려달라고 해야겠어요.

unit27에서는 have p.p에대한 패턴을 익히네요. 학교에서 그렇게 듣던 분사구문이랍니다. 아시죠? 완료. 계속, 경험, 상태의 네 가지. 저자는 이런 설명은 다 잊고 현재분사는 과거에 했던 일이 지금까지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이미지만 기억하면 된답니다. 제가 이주에 배운 유닛가운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에요. 현재분사 늘 혼동되었는데 과거 했던 일이 지금까지 영향을 미치는 이미지~~현재분사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라고 생각되네요.

I've decided to quit my job. 직장을 그만두기로 했어.

How you ever tried snowboading? 스노우보드 타본 적 있니?

다음 한 주 정도하면 책 한권 끝날 거 같아요. 음성강의나 mp3파일 모두 큐알코드로 이용하니 너무 편하네요. 그런 다음 주에도 계속 나갑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