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기초편 - 중학교 영어로 일상회화가 해결된다!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중학교 영어 일상회화가 해결된다' 이런 귀여운 부제를 달고 있는 영어회화책 <영어회화 핵심패턴233 기초편>으로 공부하기 시작한지 2주차 소식을 전합니다. 연일 계속되는 가을 장마때문에 우울해지기는 하는 요즘이에요. 추석이 코앞이라서 장을 보는데 시금치 한 단에 7000원이나 하는 물가에 허걱을 연발하게 되네요. 이럴 때는 영어로 뭐라고 하나?^^

추석연휴에는 공부할 시간이 없겠지만 우선 이번주차에 공부한 내용 정리해 봅니다.

2주차에 공부한 범위는 unit5-unit8까지였어요. 언제나처럼 unit단원을 시작할 때 큐알코드를 이용해서 음성강의를 들을 수 있답니다. 줄글을 읽어도 되지만 확실하게 음성강의를 듣는게 귀에 쏙쏙 들어가고 기억에 훨씬 남는답니다. 중학교영어를 일상회화로~라는 부제처럼 중학영어정도의 쉬운 회화를 배우기 때문에 음성강의도 어렵지 않답니다. 예전에 공부했던 오래된 걸 다시 한번 확인하는 정도랍니다. 부담없이 들을 수 있어요. 강의를 한번 듣고 원어민이 읽어주는 예문을 반복하고 따라하는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답니다.

 

 

 

unit5에서는 Are you~?

상대방의 상태나 상황을 물어볼 때 주로 쓰이는 표현이고 부정형의문문도 자주 사용된다고 해요.Aren't you~?라는 표현은 '~아니야?' '~안 할 거야?'라고 질책하는 정도로고 사용된다고 하니 긍정형 표현보다 어감이 살짝 달라진다는 것도 있네요. 그냥 우리말로 해석된 글자를 읽는 것과 어감을 이해하는 건 확실히 차이가 있으니 이럴 때 음성강의를 통해서 확인하고 배우는게 좋더군요.

Are you~~뒤에 단어만 살짝 봐꿔도 여러가지 표현으로 사용가능하답니다.

Are you free~? 시간이 있는지~?

Are you still`? 여전히 ~하는지?

Are you sure~? ~인게 확실해?

Aren't you goimg to~? ~안 할 거야?

파트2에서는 아리송하는 this , that, there, it 패턴에 대해서 회화연습을 하게 된답니다.

unit6

의 표현을 보다 폭넓게 두렵지 않게 배우는 연습을 하게 된답니다.

That's exact;y what~. 그게 바로 ~하는 거야.

That's why~. 그래서 ~~한 거야.

This is just~~. 이건 ~일 뿐이야, 그냥 ~인 거야.

This is one of~~ 이건 ~~중 하나야.

 

unit7에서는 정말 자주 사용하게 되는 There is/ There are~~에 대해서 연습했어요. 보통 ~있다 라는 표현을 할 때 사용하게 되는데 이 역시 다양하게 활용하고 활용도가 높아서 이번 기회에 단어를 바꿔가면서 연습을 해보았답니다. 이번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건 역시 간단한 표현인데 단어만 바꿔서 여러번 입에 붙도록 연습한다는 거에요. 사실 길고 복잡한 문장은 부담이 되고 잘 안하게 되는데 짧은 문장은 부담이 적네요.

There's only~~~~하나뿐이야. ~밖에 없어.

There's nothing to~ ~할 것이 없다.

There's no need to~~ ~할 필요 없다.

Are there any~? ~좀 있어?

한글에 맞게 문장을 채우고 mp3파일까지 챙겨들으면서 반복반복 합니다.

 

 

 

마지막 unit8에서는 it의 사용에 대해서 연습해 봅니다. 특정 사물 외에 날씨, 시간 등 정말 쓰임이 많은 단어에요. 쉬운 듯하면서도 가장 어려운 단어처럼 여겨지는 단어 it의 사용, 역시 예문을 통해서 다양하게 익혀서 자연스럽게 나오게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It's difficult(impossible) to~~ ~하는 것은 어려워(불가능해)

단어 하나 바꿔서 의미가 다른 문장 연습하기 to다음에는 동사원형 이정도는 어렵지 않아요.

I'm going to~~ ~할 거야. 앞으로 일어날 가까운 미래에 사용하는 표현이랍니다. 보기에는 진행형이지만 미래표현이라는 점 체크

It's my~~ 나의 ~~야. 내가~~하는 거야. 가장 많이 하는 표현은 It's my turn.내 차례야.

익숙하지 않은 표현이지만 간단하게 배웠던 기억에 남는 표현은

It's not that~ 그렇게 ~하진 않아. 앞서 말한 사람과 다르게 생각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라고 해요.

It's not that bad. It's not that good. It's not that easy.~~~ 사용하기 쉬우면서 내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이네요.

 

 

너무 쉬운거 아니야?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익숙하지 않은 외국어는 늘 반복에 반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입에서 나오는게 가장 어려운거 같아서 기초편으로 연습하는 과정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어렵지 않은 문장에 단어를 바꿔가면서 반복 연습할 수 있는 영어회화책으로 마음에 드는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기초편>2주차 과정이었어요. 패턴익히기를 통해서 반복연습하는건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방법이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