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겨울왕국 (전체 대본 + 워크북 + MP3 CD 1장) - 30 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강윤혜 / 길벗이지톡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길고 긴 여름도 이제는 끝이 보이는 듯합니다. 작년보다 확실하게 짧은 여름에 모두 안도의 한숨을 쉬는 요즘이에요. 작년보다 짧고 작년보다 덥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말과 함께 아이들 개학을 하면서 늦더위가 찾아오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도 더해봅니다.

더운 여름에는 추운 겨울을 생각하기 마련이죠. 짧은 여름이라고 해도 여름은 여름. 땀도 많이 나고 그래서 겨울에는 춥지만 여름에는 시원하게 느껴지는 겨울 이야기를 생각하게 되네요.

우리집 최애 애니메이션, 사실은 조카의 최애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엘사 노래가 떠오릅니다. 겨울왕국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let it go~~

2차시로 시작한 겨울왕국 영어공부, 길벗이지톡에서 나온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영어회화 겨울왕국 여름에 공부하기에 정말 좋은 영어공부 영어애니메이션이랍니다.

 

 

 

2주차에 들어선 스크린 영어회화 겨울왕국은 가장 좋아하는 노래 엘사의 let it go가 영화에서 나오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워하든 원치않든 생기는 능력이 있다면 우린 어떻게 할까요? 엘사는 모든 것을 얼어붙게 하는 능력이 있는데 그 능력은 다른 사람들에게 저주의 능력을 보이기도 하죠. 모든 것을 떠나 겨울 왕국을 만들고 혼자 있는 엘사. 그녀에게 도망치다가 맞는 걸까요? 아니면 새로운 왕국을 세웠다가 맞는걸까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의 노래가 스크립트북에 모두 나온답니다.

 

스크립트 북에 나온 memorize부분은 워크북에서 다시 한번 조명되기에 책의 부록으로 따라온 시디를 통해서 들어도 좋고 아니면 길벗 홈페이지에서 mp3를 다운 받아서 스마트폰에 넣고 들어도 좋답니다. 짧은 시간이라서 무한반복도 가능할 정도에요. 부담스럽지 않게 들을 수 있는 mp3랍니다. 워크북에서 다시 만나게 되는 '바로 이 장면' 저는 스크립트북에서 만나는 것보다 워크북에서 보는게 더 반가운데 왜인지는 모르겠어요. 대사만 추려서 들으니까 부담스럽지 안아서 그런지 모르겠네요.

 

워크북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장면을 칼라로 만나게 되어서 그런지 더 반갑네요, 이전에 공부하던 책과는 달리 겨울왕국버전은 스크립트북보다 워크북을 더 많이 펼쳐보게 된답니다. 주요한 대사에는 칼라펜으로 그어져 있어서 더 선명하게 보인답니다.

짧은 메모라이즈 부분잉기는 하지만 사실 여러번 듣지 않으면 외우기 힘들어요. 어린아이들은 어른보다는 빨리 외우는 거 같은데 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어떤 때는 외우는 대신 틀어놓고 듣기를 하면서 받아쓰기를 하는 걸로 만족하기도 한답니다.

한번 들을까? 두번 들을까? 아니면 세번 들을까? 사실 외국어 공부는 믾아 듣고 많이 따라할수록 는다는 거 잘 아시죠? 겨울왕국을 공부하면서 다 알거 같았는데 모르는거 투성이라는 사실도 다시 하번 자각하고 그리고 들으면 들을수록 귀가 트인다는 것도 다시 한번 알게 되네요. 마지막 공부까지 화이팅 하고 달려갈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