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교과서 - 3D 그림으로 쉽게 배우는 필라테스 아나토미
이자벨 아이젠.브룩 마론 지음, 현명기 옮김 / 프로제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집에서 따라할 수 있는 필라테스 교과서>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바로 건강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꾸준한 운동을 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게 된다. 과거보다 장수하면서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경향이 강해진 요즘 누구나 한가시씩 운동을 하는데 특히 여성에게 인기 있는 운동 중의 하나가 바로 필라테스이다.

딸아이가 얼마전부터 필라테스를 하기 시작했다. 많은 운동 중에 왜 필라테스를 하냐고 물으니 몸의 균형을 잡아준다는 말을 하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배우는데 돈이 비싸다고 하더라. <필라테스 교과서>를 딸아이에게 보여주었더니 집에서 혼자 필라테스를 따라하기에 딱 좋은 책이라고 평했다.특히<필라테스 교과서>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핵심 동작의 원리를 3D그림으로  효과적으로 보여준다는 점이 특이하다고 하는데 바로 이 점이 이 책의 특징이 되기도 한다.

목차를 살피면 이 책에서는 동작 위주로 알려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필라테스의 원칙이나 필라테스를 하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영양에 대한 설명 부분도 있다. 특히 전신 해부도가 나와있어서  우리 전신의 근육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바로 이 점이 이 책이 입체적으로 설명하는 부분이 된다. 단순한 동작 따라하기가 아니라 동작을 통해서 어떤 근육이 운동이 되는지 입체적으로 보여준다는 점이 정말 특이하다. 필라테스에 있어서 최고의 고전 동작들로 헌트레드나 롤업, 넥 풀 등 처음 들어보는 용어의 동작이 많지만 사진을 통해서 배우니 동작 자체를 배우는데 어려움은 없다. 고전 동작을 넘어서는 동작으로는 켓 투 카우, 더블 레그 드롭, 프로그 등 50개 가까운 동작을 설명하고 있다. 

체력증진을 위한 부분에서는 구체적으로 고전 필라테스나 고급 코어 운동, 다리운동이나 척추 운동 등 좀더 한 부분에 강화되는 동작을 모아 연속으로 할 수 있는 동작을 선보이고 있다. 각각의 동작을 익혔다면 채력증진에서는 배웠던 동작을 어떻게 연이어서 하면 어떤 부분에 도움이 되는지 보여준다고 하겠다. 특히 척추가 좋지 않은 나로써는 척추운동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또한 뒷 부분에는 어렵게 느껴져서 익숙하지 않은 필라테스 용어 설명과 필라테스 동작을 찾아볼 수 있는 사진 색인도 있어서 마음에 든다.

병원에 다니고 바쁘다는 이유로 운동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아픈 곳이 더 많아졌지만 쉽게  시작하지 ㅂ못하고 있었다. 이 책 한권으로 집에서 하는 필라테스에 도전해 봐야겠다. 매트를 깔고 나만을 위한 집중 시간으로 하루에 20분 정도씩 조금씩 따라해보면 되려나? 한꺼번에 하는 것보다 조금씩 그리고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쓰지 않는 부분의 근육도 움직일 수 있으니 필라테스 운동을  시작해 보련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