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크맨
C. J. 튜더 지음, 이은선 옮김 / 다산책방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추리 소설 재밌다~~>

 

 

오랜만에 정말 재미있게 읽은 추리소설이에요. 사실 스티븐킹의 추천이라고 해서 아주 끔찍하고 섬뜩한 책이 아닐까  살짝 걱정을 했답니다. 물론 소설 속에 등장하는 시체나 범죄과정을 어떻게 표현하는가에 따라서 섬뜩한 영화가 될 수도 있겠다고 짐작하면서 읽었답니다. 사실 책을 읽으면서 떠오르는 이미지는 섬뜩했어요. 과연 누가 왜??라는 의문을 품으면서 책을 읽게 되는데 마지막 장을 넘길 때까지 읽는 걸 멈출 수가 없었답니다. 카페에서 책을 다 읽고서야 일어났네요 ㅎㅎ

 

이런 책의 줄거리를 스포하는 건 책읽는 즐거움을 방해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책의 표지에 나온 초크맨, 말처럼 초크로 삐뚤빼뚤 그림을 그려놓은 초크맨이 과연 누구일까 꼭 찾아보세요. 당신이 범인이라고 생각하는 그 사람에서 끝나는게 아니랍니다. 이 책에서는 진범을 밝혀내는 추리과정도 재미있지만  사건 하나하나 왜 그런가 그 의문을 풀어나가면서 더 많은 것들을 보게 만든답니다.

 

사람 머리가 사라진 시체가 즐비하게 나오는게 아닌가 했는데 그렇지는 않아요. 머리가 사라진 시체 그리고 초크맨의 그림이 나타났던 1986년과 30년이 훌쩍 지난 2016년이 교차편집 된답니다.  당시 12살이었던 소년 에디가 30년이 지난 42세가 되어서 다시 마을로 가고 그 마을에서 과거의 초크맨에 대한 진실을 밝히지 않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에서 사건에 다가서게 된답니다.

 

책을 읽으면서 과연 누가 범인일까 갈피를 못잡겠던데 등장하는 모든 사람이 범인처럼 느껴지더군요. 그리고 진실이 마지막에 밝혀지고 초크맨의 정체까지 밝혀지는데 소름이 돋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않고는 그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개인과 마을 사람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누구든 어떤 사람에게 큰 상처를 받으면 쉽게 잊지 못하는 법이죠. 그런 조각의 파편과 결과들이 즐비하게 나타난답니다.

 

유난히도 더운 여름 시원한 카페에서 <초크맨>한 권 들고가면 시원한 피서가 될 거라고 장담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