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100! 역사 퀴즈 - 역사가 따분해?
성미애.신은경 지음 / 주니어김영사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역사공부..쉽지 않다.

역사에 대한 다양한 도서가 나왔는데 모두 시대 구분을 하거나 주제를 정해서 정보를 전달하는 측면이 강하다. 정보 전달에 있어서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다가가기 위해서 만화라 오락적인 요소가 삽입되기도 한다. 완전히 만화로 나온 역사 도서도 많은데 모두 아이들에게 역사를 쉽게 접해주고자 하는 노력이 아닌가 싶다. 여기에 역사 쉽게 접하기의 도서로 택할 수 있는 재미난 퀴즈 북이 나와서 즐거움을 더해준다.

 

이 책은 모두 5개의 시대구분을 통해서 총 100개의 역사 퀴즈를 다루고 있다. 책의 서두에 퀴즈북 활용 가이드가 있는데 각 시대마다 출제되는 문항수와 퀴즈대왕이 되기 위해 어느 정도 문제를 맞추어야 하는지 제시되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사진과 만화가 적절하게 조합되어 문제가 출제되고  바로 뒤에 "아하! 그렇군요"에서 그 문제에 대한 해답과 토막상식이 소개된다. 출제된 문제나 해답 설명이 모두 간결하고 필요한 상식을 다루어 주기 때문에 긴 설명글을 읽지 않고 휘리릭 지나치는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활용하기에는 좋다.

 

특히 주어지는 문제가 아주 기발하다. 미로 찾기 게임, 숨은 그림 찾기, 퍼즐게임, O X퀴즈 등 퀴즈 내용도 다양한 점도 장점으로 들 수 있다. 엄마가 일일이 손대고 가르치는 책이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역사 게임북이라는 생각에 역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초등 저학년이 우리 딸..아직 잘 알지 못하는 역사지만 게임을 통해서 푹~빠져있는 상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