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동작 이은형의 복부 크러시 - 도구 없이 쉽게 #오늘밤은뱃살빼고자요
이은형 지음 / 나무수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라테스책 추천/복부크러시로 필라테스와 코어운동까지>

 

 

 

 

운동 매일 하시나요? 매일 하는 운동은 숨쉬기 운동뿐이라니~ 한동안 수영을 하다가 바쁘다는 핑계로 쉬고 있어요. 저와는 달리 대학생인 딸은 시간이 나면 요가매트를 깔아놓고 운동을 하는 편이랍니다. 우리딸이 <하루 한 동작 이은형의 복부크러시> 책을 보더니 딱 자기한테 필요한 책이라고 낼름 가져가네요.필라테스나 코어 운동이 뭔지 전혀 모르는 운동문외한인 내가 봐도 너무너무 쉬워 보이는 설명이 참 마음에 드는 책이었답니다.

 

 

 

날씬한 몸에 복근을 자랑하는 저자의 사진을 보고 원래 이런 사람일거야~~했던 짐작과 달리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네요. 오직 건강을 위해서 시작한 복부크러시 자연스럽게 견강한 몸과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하네요,  본인의 경험담을 통해서 운동하는 방법과 뱃살만큼은 빼고 싶은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비법을 차근차근 공개하고 있답니다.

 

 

목차를 보니 운동전후 스트레칭에도 꽤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어요. 운동의 시작과 끝, 다시 말하면 스트레칭을 잘 해줘야 다치지 않고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스트레칭 동작을 하나하나 하는데 사진이 크게 나와있어서 보면서 이해하기가 쉽네요.

 

 

 

 

그리고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가면 필라테스의 기본자세부터 알려준답니다. 기본자세에도 다 명칭이 있는데 모두 처음 듣는 거네요. 기본적인 동작을 익힌다음에는 숨은 복부라인을 살려줄 수 있는 부위별 복근 만들기 운동으로 들어간답니다. 잠자고 있는 복근을 깨울 시간~이라는 표현 참 재미있네요. 내 복근은 어디서 그렇게 오래 자고 있는지 ㅎㅎ

 

 

이때부터 사진을 통한 습득 외에 동작 하나하나 큐알코드로 동영상 확인을 할 수 있답니다. 이런 큐알코드 영상에 정말 감탄하게 되네요.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면 배움도 정말 쉬워졌어요. 운동도 이렇게 책에 나온 큐알코드로 동영상 확인 !! 배웠다면 셀프체크도 해봐야겠죠? 세트별로 원하는 만큼 매트위에서 평가하도록 하는 구성 참 독특하고 마음에 드네요. 샐프평가가 끝나면 좀더 업그레이드 된 운동을 가르쳐준답니다.

 

 

 

책이 따라하고 배우기 쉽게 되어 있어서 보는 것만으로도 의욕충전이네요, 빠르고 정확하게 내 몸에 맞는 복근을 만드는 방법, 하루 한 동작에 집중하면서 만들 수가 있는 필라테스책으로 추천해요.

운동방법 뿐 아니라 탄수화물, 단백질,지방이 골고루 들어간 '은형식단 시크릿레시피'도 살짝 담겨 있답니다.

인스타그램 13.4만 팔로워에 인스타그램 1분 운동 영상 조회수가 1000만 이상까지 가는 많은 이들에게 인기있느 홈필라테스 <하루 한 동작 이은형의 복부크러시>에서 만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