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 인생몸매 만드는 2주 플랜
미니 박지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시피까지 꼼꼼한 다이어트 가이드>

 

 

 요즘 우리집 둘째가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학교를 다니면서 등하교가 힘들기는 하지만

너무 늦은 시간에 밥을 먹기도 하고

한참 크는 중이라 그런지 많이 먹기도 해요.

그러더니 며칠전에는 귀리를 사달라고 하더라구요.

귀리를 불려서 볶아 선식처럼 먹겠다고 하더군요.

그거 하나로 버티기는 무린데~싶었는데

딱 필요한 책을 만났네요.

다양한 변화있는 먹거리를 통해서

체중조절이 가능하도록 하는 실천레시피

고단백저탄수화물 다이어트레시피 

 책을 보면서 조금 신기했던게

책의 저자가 직접 실천한 레시피를 올린다는 거에요.

물론 요즘에 이런 책이 많이 나오기는 하지만

모든 걸 다 해보고 다른 사람한테 가르쳐준다는게 쉽지 않잖아요.

수백번의 다이어트를 도전했다고 실패하고

요요와 수도없이 만났지만 성공하고야만 이야기^^

저자의 이야기를 들으면 실패하기 않기 위애서는

약간의 탄수화물도 허용하고

입이 심심할 틈으 주지 않기 위한 간식거리

무염보다는 저염

알록달록 이쁜 먹거리

그리고 천천히 먹기를 제안하고 있어요.

 

한가지 더 식단과 함께 하는 운동법을 소개하는데

생활 속 틈새운동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단 이주일동안 실천하고 먹는 레시피

 조리법을 보면 대개

저칼로리를 다양하게 이용해서 먹는데 즐거움도 주네요.

곤약을 이용한 콩국수

밥대신 양배추달걀 간장밥

특히 점심때는 배가 고프지 않게

고단백의 식단을 제공하고 있네요.

 매일 다르게 이렇게 준비하면 힘들지 않을까 하는데

일반 요리하는 것보다 재료는 많이 들지 않아요. 

냉동닭가슴살도 많이 이용하는데

조리법이 다양하답니다.

관심이 가는 건 견과류나 처음 보는 재료인데

피칸이나 프로틴가루, 카카오닙스 등등

요런 것들을 사서 준비를 해볼까봐요 

 일주일치를 한꺼번에 보관하는

밀프렙은 눈에 쏙 들어와요.

이것과 더불어 다이어트스무디

요런 건 둘째 학교 갈때 너무 도움이 되겠네요,

학교 급식은 포기할 수 없지만

아침, 저녁에 준비해주면 어떨까 싶네요

책에는 실천할 수 있는 레시피플랜도 나와있네요.

꼼꼼하고 알찬 다이어트레시피

고단백저탄수화물이 요지인데

여하튼 레시피가 다양하고

어렵지 않아서 만들어볼만 하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