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정과 열정사이 Blu (리커버) 냉정과 열정 사이
츠지 히토나리 지음, 양억관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가 너무 거대하고 잔혹해서,

내 마음이 현실에 발을 내리지 못할 따름이라고 자기 분석해 보기도 한다.

너무도 생생한 아오이와의 나날들, 그 망령과도 같은 과거가 나를 옭아매고 있는 것이다.

냉정과 열정사이는 두 개의 책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주인공인 아오이의 입장에서 기록된 Rosso와 쥰세이의 입장에서 기록된 Blu. 다르지만 같은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더 생경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누구의 입장이냐에 따라 이야기가 펼쳐지는 색채가 다르기 때문일 것이리라. (역시 이 책이 두 권으로 만들어진 이유를 Blu의 마지막 장에서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아가타 준셰이는 지금 피체에 있다. 그는 고미술 복원가의 삶을 살고 있는데, 공방의 대표인 조반나를 상당히 신뢰하고 어머니이자 멘토로 생각하고 있다. 그녀와의 특별한 관계 중에는 조반나의 모델 역할을 하는 것도 포함된다. 그것도 누드모델 말이다. 조반나의 모델이라는 사실이 외부에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조반나의 애정을 받는 준셰이인지라, 준셰이를 좋지 않은 눈으로 보는 공방 사람들이 있긴 하다.

현재 준셰이는 메미라는 이름의 일본과 이탈리아 혼혈인 여자친구가 동거를 하고 있다. 메미는 밝고 쾌활하지만, 이국적인 외모와 달리 이탈리아어를 거의 못한다. 굳이 배우려고 하지 않기도 한데, 그 안에는 자신이 태어나기 전 자신을 떠난 아버지에 대한 원망도 섞여 있다.

뛰어난 실력의 준셰이는 프란체스코 코사의 그림 복원을 거의 마무리 짓던 중, 누군가의 침입으로 그림이 찢긴 것을 알게 된다. 평소 자신을 좋게 보지 않는 다카나시의 짓이라 생각한다. 워낙 유명한 작품인지라, 조사가 들어가고 공방 내부인의 소행일 거라는 추측으로 공방은 들썩인다. 그러던 중, 조반나는 결국 공방을 닫기로 결심한다. 조반나의 공방에서의 생활이 행복했고, 그곳을 떠난 자신의 삶을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준셰이는 방황하기 시작한다. 결국 다시 일본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한 준셰이. 유명한 화가인 할아버지 옆에서 미래를 고민하던 차에, 갑작스럽게 자신을 찾아온 메미를 만나게 되는 준셰이. 일본으로 돌아오자, 아오이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커져간다. 학창 시절 아오이와 함께 지냈던 곳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그리고 얼마 후, 동기인 다카시의 방문을 받는 준셰이. 그로부터 아오이의 이야기를 건네 듣게 된 준셰이는 아오이의 주소를 받게 된다. 그리고 그들이 헤어지게 된 큰 이유였던 사건이 자신의 오해라는 사실과, 그 일에 자신이 극도로 증오하는 아버지가 얽혀있다는 사실에 큰 충격을 받게 된다.

10년이 지났지만, 아오이와의 약속을 기억하는 준셰이는, 갑작스러운 조반나의 자살 소식을 듣고 다시 피렌체로 향한다. 10년 후 5월 25일. 아오이의 30살 생일에 피렌체의 두오모 성당에서 만나기로 한 이들의 약속은 과연 지켜질 수 있을까?

그녀는 그런 사람이었다. 냉정 속에 열정을 숨기고 걸어가는 듯한......

제목의 의미가 무척 궁금했는데, Rosso에서는 마주할 수 없었던 제목을 Blu에서는 만날 수 있었다. 그렇다면 이 제목은 아가타 준셰이가 보는 아오이의 모습이었던 걸까? 냉정 속에 열정을 숨기고 있는 여인 아오이와 그녀를 사랑한 준셰이의 이야기를 10년 후 다시 만나게 된다면 어떤 모습일지 무척 궁금하다.



과거가 너무 거대하고 잔혹해서,

내 마음이 현실에 발을 내리지 못할 따름이라고 자기 분석해 보기도 한다.

너무도 생생한 아오이와의 나날들, 그 망령과도 같은 과거가 나를 옭아매고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