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를 든 사냥꾼
최이도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인자의 딸이 부검의로 살아갈 수 있을까?

그럴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세현은 평생 발버둥 치며 살아왔다.

용천에서 변사체가 발견된다. 얼굴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처참하게 손상이 되었고, 몸에도 심한 칼자국이 있다. 특이한 점이라면 시신을 실로 꼬멘 자국이 있다는 것이다. 부검을 맡은 서울 과학수사연구소 법의 조사과 과장인 서세현은 시신에 남은 자국이 낯설지 않았다. 어떻게 된 걸까? 분명 그는 세현의 손에 이미 죽었는데 말이다.

용천 경찰서 형사과 강력팀 경위인 정정현에게 이 사건이 배당되었다. 선배로부터 실력 있는 법의관 세현을 소개받았던 터라, 정현은 그에게서 사건을 풀 열쇠가 될 단서를 찾고자 가까이 접근한다. 찬바람이 쌩쌩 불정 도로 날카로운 그녀지만 적어도 법의관으로써는 대단한 실력을 가지고 있기에 그녀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 사건의 피해자는 경찰시험을 준비 중인 여대생이었다. 하지만 가족도 없고, 휴학 중이라서 친하게 지낸 사람도 없기에 그녀의 행적을 추적하기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두 번째 시신이 발견된다. 여중 기간제 교사인 그녀와 첫 번째 피해자 사이의 접점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지만 쉽지 않다.

도대체 그가 어떻게 나타난 것일까? 아무리 봐도 그의 솜씨가 맞는데 말이다. 바로 그는 세현의 아버지이자 연쇄살인마인 윤조균이었다. 세현은 조균의 조수로 그가 죽인 시신의 뒷수습을 맡았었다. 그런 세현은 사건이 일어난 날, 아버지를 차로 치고 낭떠러지에 떨어져 죽은 그의 시신을 분명히 봤다. 근데, 그가 죽지 않고 살아있다는 말인가? 세현에게는 시간이 얼마 없다. 그가 잡힌다면, 자신의 정체가 세상에 탈로날 것이다. 그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성형수술도 하고, 이름도 바꾸었다. 그가 알아보지 못하도록 모든 것을 바꾸었다. 소시오패스인 그녀는 누구보다 성공을 위해 달렸다. 남들이 피하는 시신 부검에 자원했고, 그렇게 그의 손을 통해 상당히 많은 사건이 풀려나갔다. 조균이 나타난다면, 그동안 세현이 쌓은 법의관의 명성은 하루아침에 살아질 것이다. 정현보다 먼저 조균을 찾아야 한다. 하지만 조균의 그림자가 조금씩 세현 주위에서 느껴지기 시작한다. 세현의 집 앞에서 두 번째 사건의 피해자 시신을 발견했기 때문에 더 불안하다. 그리고 그렇게 세현은 누군가의 습격을 당하게 되는데...

엘리트 코스를 밟고 형사가 된 정현은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가 하나 있다. 아버지의 숨겨진 딸을 만났고, 아버지가 다시 그녀를 만났을 때 그 둘을 지켜보는 눈이 있었다. 그 사실을 아버지에게 알렸지만, 아버지는 자신의 뒤를 밟았다는 데 더 큰 화를 냈다. 그리고 얼마 후, 그녀는 누군가에게 살해당한다. 그날 이후로 정현은 형사가 되기로 마음을 먹는다. 그렇게 희생된 피해자에게 사죄하는 방법은 사건을 풀어내는 것 밖에 없었다. 그래서 능력 있는 법의관 세현의 도움이 필요했다. 그녀는 정현이 생각지 못한 부분을 일깨워줬다. 가령 과거 용천과 주변에서 벌어진 토막살인 미제 사건들을 살펴보는 것도 그중 하나다. 하지만 사건에 가까워질수록 세현에게서 이상함을 느끼게 된다. 그동안 많은 사건이 있었는데 유독 이번 사건에 적극적인 그녀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작품 속 주인공인 세현이 소시오패스로 그려지는데, 글쎄다. 연쇄살인마 아버지로부터 자신의 목숨을 지키기 위해 이용당한 것이지 소시오패스로 보는 게 맞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건의 진범이 드러남과 동시에 세현의 과거 이야기 또한 등장한다. 예상치 못한 상황 속에서 그녀가 얼마나 처절한 상황을 몸으로 받아냈는지 안타깝고 무서웠다. 조만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원작과 어떻게 다를지, 원작의 소름 끼치는 장면을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