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카 팝송 영어회화 200 - 유튜브 레슨과 카톡으로 익히는 팝송영어
Mike Hwang.챗GPT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 고등학교 시절 다녔던 영어학원 선생님은 일주일에 한편씩 팝송을 알려주셨다. 팝송을 들려주고, 그에 대한 해석과 단어, 문법을 알려주셨었는데 당시 그 수업을 복도에서 듣고 그 선생님의 수업을 오래 들었던 기억이 있다. 나 역시 생각해 보면 드문드문 좋아하고 즐겨듣던 팝송이 있었던 것 같다. 내용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고도 그냥 귀에 들리는 대로 듣고 외운 적도 있었고, 들었을 때랑 실제 가사를 보고 전혀 다른 단어라서 놀란 적도 있었다. 자기 계발을 위해 새벽에 혹은 퇴근 후 영어회화 학원을 다니는 직장인도 많다고 하는데, 나 같이 아이가 있는 워킹맘이나 워킹대디들은 그마저도 쉽지 않다. 오프라인 강의가 좋긴 하지만, 중간중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영어회화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기왕이면 흥미롭게 말이다. 같은 공부라도 재미있고 흥미롭게 하면 그만큼 더 효과가 커진다고 하잖나. 그런 면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와 카톡을 통해 노래로 영어회화를 배운다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책 속에는 200곡의 팝송이 들어있는데, 200곡 치고는 책이 얇다 싶었다. 저작권의 문제가 크기에 책 속에 실제로 가사와 해석, 영어 단어, 문법과 회화에 이르기까지 전체 원문이 다 실려있는 곡은 총 17곡이다. 추가 10곡은 QR코드를 통해 PDF 파일을 받을 수 있고, 180곡은 저작권 허락 문제로 해당 곡의 시간대에 따른 중요한 단어나 뜻 등이 담겨있다. 물론 그런 곳도 QR코드를 통해 전체 가사와 해석, 뮤직비디오 등이 담겨있으니 충분히 공부할 수 있다.

 

 

 

 

 

 

이 책의 강점이라면, 수준별로 분류되어 있는 차례가 따로 있다는 것이다. 책에 나온 순서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순위에 따라서지만, 저자가 따로 분류한 차례를 통해 난이도별로 공부를 하는 것이 좀 더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차례를 찾아보기 귀찮다면, 곡의 번호 아래 있는 별표를 확인해 보자. 별이 많을수록 어려운 노래다. 그뿐만 아니라 각 곡의 한글 발음이 영어 아래 적혀있어서 영어 발음을 모르는 사람도 자연스레 따라 부를 수 있고, 중간중간 빈칸도 등장하기에 영어 듣기 평가와 받아쓰기 연습도 된다. (빈칸 역시 난이도를 노란색 세모로 표시한다.) 왼쪽에는 영어 가사가, 오른쪽에는 해석이 담겨있고, 알아야 할 단어는 다른 색으로 표현되어 있으니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다. 관련된 문법이나 주요 숙어 등의 경우는 별도로 설명이 담겨있다.

곡을 들으며 영어를 익혔다면, 다음 페이지에 문제를 통해 해당 패턴을 배울 수 있고, 회화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을 익힐 수 있다. 정답은 해당 페이지 아래 적혀있으니 참고 바란다.

제목처럼 유레카! 다. 유튜브의 저자의 직강 무료 강의와 핵심 표현 그리고 자연스럽게 200곡을 마스터하면 2,500개의 단어를 익힐 수 있고 카톡을 통해 스터디 지원 및 저자에게 직접 질문도 할 수 있다니 여러 가지로 쉽고 간편하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