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범죄 대책과 시라타카 아마네
가지나가 마사시 지음, 김은모 옮김 / 나무옆의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형사 조직범죄 대책과 형사 시라타카 아마네. 그녀는 처음 경찰이 되었을 때 맡았던 레이나 사건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했다는 죄책감(그녀의 촉대로 진행했다면 해결할 수 있었을 지도 모르지만...)이 마음 한편에 깔려있다. 그렇기에 어떤 사건도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하겠다는 마음에 누구보다 명확하고 날카로운 눈썰미와 사건을 바라보는 남다른 관점의 소유자다.

그러던 어느 날, 관내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특이한 점이라면, 대낮에 이노카시라공원 벤치에 피해자가 앉아있었는데 복장이 기묘했고(피에로 복장), 볼 한쪽에 1/TXX라는 글씨가 쓰여있었다. 평소 그 공원은 공연이 종종 이루어 지던 공원인데 공연 전에 공원관리소에 사전 신고를 해야 했다. 워낙 자주 공연이 이루어지기에, 지나가는 사람들 역시 피해자를 공연을 준비하는 사람으로 인식하고 별다른 관심을 가지지 않았는데, 공연 관리인이 신고되지 않은 공연에 의아함을 품고 피해자에게 다가갔다가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아마네의 관할서뿐 아니라 본청까지 연계된 대규모의 수사가 진행되는 와중, 전 연인이자 현재 본청인 경시청에 소속된 구사노가 조사에 참여하게 된다. 피해자의 볼에 남겨진 TXX가 복어 독인 테트로도톡신을 나타낸다는 사실을 알게 된 상황에서, 아마네는 그 앞에 1이 앞으로 일어날 연쇄살인의 번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모두의 관심이 쏠려있는데다가, 과거 아마네와 레이나 사건 때문에 사이가 좋지 않은 후쿠카와는 아마네의 의견에 불쾌함을 드러낸다. 하지만 아마네의 촉대로 두 번째 피해자가 발생했고, 그의 몸에서 2/TXX라는 문구를 발견하게 된다. 첫 번째 피해자와 두 번째 피해자 사이에 별다른 연결점을 찾지 못한 수사관들은 초조해지고, 새롭게 조를 편성해서 각자 수사를 진행하게 된다.

그러던 중 세 번째 피해자가 발견되는데...

전혀 연관 없는 사건의 피해자들 사이에 발견된 접점은 아마네와도 연관이 있다. 사실 레이나 사건의 경우 6살 아이가 실종된 지 1년 만에 물가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비슷한 류의 사건이 일어났던 터라, 경찰은 이 사건을 연쇄 실종 사건이라 판단하고 중요한 혐의점을 놓쳐버린 실책이 있었다는 사실이다. 과연 이 사건과 레이나 사건이 어떤 연결이 되어 있었던 것일까? 복어독을 이용한 살인사건의 배후는 누구이며, 그는 무엇을 위해 이런 일을 벌인 것일까?

아이를 잃고 평생 가슴 앓이를 하며 살아온 부모의 입장에서 자신의 딸에 대한 억측과 상처되는 말을 남긴 글들을 발견했다면 얼마나 피눈물이 흐를까? 책의 중반부까지만 해도 전혀 사건의 연관성을 파악하지 못했지만, 세 번째 사건이 발생할 즈음 우연히 보게 된 댓글 한 줄이 다시금 아마네의 촉을 건드리고, 사건은 풀려나간다.

복어 독은 자연에서 구할 수 있지만, 맹독을 가졌다고 하는 자주복의 경우 40% 정도만 맹독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맹독의 경우 소량만 섭취해도 마비는 물론 사망에 이를 정도로 무시무시한데, 독을 섭취한 경우 마지막 단계에 이르기까지 의식을 살아있다고 한다. 바로 그 점을 노리고 범인은 범행을 계획했다고 말할 수 있다. 얼마나 가슴에 사무쳤으면 이런 일을 벌였을까 싶지만, 그럼에도 씁쓸한 마음은 가눌 수 없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