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멜리아와 네 개의 보석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배혜림 외 12인 지음 / 몽실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사와 12명의 학생이 함께 쓴 소설이라... 한국판 판타지 소설이라는 것도 흥미를 돋우기 좋았다. 마치 해리 포터를 연상시키는 마법학교 틱한 표지도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근데, 첫 장면부터 멘붕이다. 등장인물이 사망하다니... 그것도 첫 페이지에 말이다. 사망한 사람은 송아름. 이른 아침 과제를 위해 등교한 현우는 아름의 시신을 발견한다. 왜 아름이었을까?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사실 아름은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소중한 친구였다. 부모님이 워낙 유명하지만, 그에 비해 성적이 좋지 않음에도 늘 싸가지 없이 행동하는 김민규, 어린 시절 오랜 친구로 다시 만나게 된 운동광 이현우, 예쁜 얼굴로 돋보이고 싶었지만 아름에게 밀려서 괜스레 질투가 났던 이봄, 공부는 잘하지만 늘 조용하고 소심한 서지연. 이 모두를 함께 어우러지게 해줬던 아이가 바로 아름이었다. 덕분에 각기 다른 이들은 함께 서로를 친구로 생각할 수 있었고, 함께 지낼 수 있었다. 그런 아름이가 세상을 떠난 것이다. 경찰은 아름이 자살을 했다고 하지만, 친구들은 아름이는 절대 자살할 아이가 아니라 생각한다. 과연 아름이의 죽음에는 어떤 비밀이 얽혀있는 것일까?

아름이 죽기 전부터, 아름은 노골적으로 선생님들로부터 괴롭힘과 불이익을 받았다. 갑작스레 성적이 추락한 것은 물론, 선생님은 대놓고 아름이를 없는 사람 취급하기도 했다. 반 아이들 눈에도 그 불합리가 보였으니 말이다. 그나마 담임이었던 김혜림 선생님만 아름의 죽음에 고통을 느꼈다. 왜 선생님들은 아름을 대놓고 차별했던 것일까?

친구들은 아름이의 죽음의 이유를 파헤치려 한다. 아름이가 쓴 비밀일기장을 발견한 친구들. 아름이의 일기장에 적혀있는 이야기가 무슨 뜻인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학교의 보석은 뭘 말하는 걸까? 교장 엘리오트를 비롯하여 선생님들이 오가는 낡은 창고가 갑자기 눈에 띈다. 아이들은 그곳을 뒤지기 시작한다. 그리고 우연히 발견한 특이한 색의 버섯. 그 버섯이 있는 벽을 파헤치자 4개의 보석이 드러난다. 보석과 아름이의 죽음은 어떤 연관이 있을까? 도서관을 비롯하여 곳곳에서 자료를 수합하는 아이들. 드디어 보석과 아름의 죽음의 연관성, 그리고 아름이를 괴롭혔던 선생님들의 비밀이 드러난다. 그리고 그 안에는 아이들이 생각지 못한 실종된 학생들의 이야기와 함께 그 중심에 교장 엘리오트가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너무 소중했던 친구를 잃은 아이들은 두려움과 고통 속에서도 결국 진실에 가닿게 된다. 비밀을 하나하나 풀어가며, 아이들은 그동안 아름이가 혼자 비밀을 알고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를 알게 된다. 그렇기에 비밀을 밝히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다행히 각자가 가진 보석의 힘을 알게 되는 아이들은 자신이 가진 보석을 통해 서로를 돕고 비밀을 풀어낼 수 있었다. 사실 비밀이 풀리고, 악의 축이 사라지면 아름이가 다시 살아돌아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다. 물론 기대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아쉽지만, 그럼에도 친구들은 함께 진실을 찾아가는 시간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지 않았을까?

고등학생들이 함께 힘을 모아 책 한 권을 만들었다. 직업 작가들에 비해 스토리가 탄탄하지는 않지만,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고 어떤 이야기가 이어질지 기대감 덕분에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자신의 이름으로 출판된 책을 앞에 두고 아이들은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 아이들의 글을 책으로 엮은 국어교사의 이름이 책 속 담임교사의 이름과 같은 것은 우연은 아닐 테지? 아멜리아 마법학교와 네 개의 보석에 대한 이야기는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지만, 왠지 후속작을 기대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