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인간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무라타 사야카 지음, 최고은 옮김 / 비채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게 뭐? 비정상을 무시하는 게 어른의 일이잖아.

언제나 그랬으면서 왜 지금 이 순간에만 착한 척하는데?

유우는 '평범한 어른'이잖아? 무시하면 돼. '평범한 어른'답게."

표지만큼이나 의미심장한 내용이 가득 담겨있다. 사랑스러워 보였던 핑크색이 가득한 표지가 책을 읽고 나니 똑같은 의미로 다가오지 않았다. 지구별 인간이라는 제목 역시도...

유난히 예민하고 자기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언니 사사모토 기세 때문에 역차별을 당하는 동생 사사모토 나스키. 그녀는 지구별 인간이 아닌 포하피핀포보피아별 출신의 외계인이다. 그녀는 마법 소녀였기에 그녀 곁에는 포하피핀포보비아별 출신 마법경찰인 퓨트가 있다. 지구별에 살고 있지만, 지구인들의 행동과 생각이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나스키는 매년 백중절이 되면 아버지의 고향인 아키시나에 내려간다. 유일하게 말이 통하는 사촌인 사사모토 유우와의 대화는 늘 즐겁다. 유우에게 친척 이상의 감정을 가지는 나스키는 그에게 애인이 되어달라고 부탁하고, 그들은 일 년에 한번 만나는 연인이 된다.

사실 나스키는 엄마의 감정 쓰레기통이자, 학원 선생인 이가사키 선생으로부터 성적 학대를 받고 있다. 큰 딸과 달리 유독 나스키는 무시하고, 말을 함부로 하는 엄마에게 번번이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나스키. 엄마는 나스키를 가스라이팅 하고 있다. 엄마의 말에 나스키 역시 자신이 그런 존재라는 생각을 더 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보기에는 깔끔하고 잘생겨서 학원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이가사키는 자신의 욕구를 제자인 나스키에게 푼다. 마치 특별수업이라는 명목으로 나스키를 성추행 하기도 하고, 집으로 불러서 성폭행을 하기도 한다. 물론 그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기보다는 다른 사람이 알면 질투하니 누구에게도 특별수업 이야기를 하지 말라고 입조심을 시킨다. 나스키는 이가사키가 자신에게 하는 일이 나쁜 짓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하지만 나스키의 몸은 달랐다. 그 일 이후로 미각을 느끼지 못한다. 이가사키와 통화를 한 뒤로 한 쪽 귀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나스키의 몸은 그렇게 하나 둘 살해되고 있었다.

자신의 온몸이 살해되기 전에, 나스키는 유우와 하나가 되고 싶었다. 더럽혀지지 않은 몸 그대로 말이다. 그리고 나스키는 유우에게 섹스를 하자고 제안한다. 문제는 그들의 행위를 친척들이 발견했다는 데 있다. 그날 이후로 나스키와 유우의 삶은 달라졌다.

집에 도착한 나스키를 이가사키가 또 특별보충을 핑계로 집으로 불러들인다. 그때 퓨트가 마녀를 해치우자고 이야기한다. 이가사키가 알려준 대로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가 그의 방으로 향하는 나스키. 갑자기 방이 핑크색으로 바뀌고, 유체이탈을 한 모습이 보인다.

"빨리, 빨리. 네가 마녀한테 당해버리면 이 세상은 멸망해.

네 마법이 유일한 희망이야.

힘을 내! 힘을 내! 힘을 내서 살아남는 거야!"

그저 퓨트의 말대로 힘을 내서 마녀를 무찔렀다. 그런데, 다음 날 이가사키가 끔찍하게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접하게 되는 나스키. 과연 이가사키는 누구에게 살해된 것일까?

시간이 지나 30대가 된 나스키는 자신과 비슷한 생각을 가지는 남자 도모오미와 계약 결혼을 한다. 인간 공장의 법칙은 돈을 벌어서 가족을 먹여살려야 하고, 때가 되면 인간을 만들어내야 한다. 하지만 둘은 지구별 사람이 아니기에, 인간 공장의 일원이 되고 싶지 않다. 그러던 차에, 도모오미는 나스키의 고향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가고 싶은 마음이 동한다. 근데, 아키시나에는 유우가 살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는 나스키. 도모오미와 나스키, 유우는 그렇게 불편한 동거를 시작하게 되는데...

나스키의 시선에서 본 지구별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다. 남들 앞에서는 평범한 척, 정상적인 척하지만 속으로는 음흉하고 더러운 생각이 가득하다. 자신보다 약한 사람을 억누르려 하고, 타인의 선택조차 자신의 관점에서 해석하고 조언을 가장한 명령을 내뱉기도 한다. 나스키와 유우, 도모오미의 결말은 예상치 전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향한다. 과연 그들은 자신의 별인 포하피핀포보피아에서는 평범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