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서
정용대 지음 / 델피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을 코앞에 둔 남자친구가 살해되었다. 그것도 왁싱샵에서...경찰은 얼마 지나지 않아 범인을 잡았다. 왁싱샵 CCTV는 작동하지 않았지만, 유력한 증인인 왁서 최정연이 목격자였다. 남자친구이자 스포츠부 기자였던 정재섭을 살해한 주성식은 자신보다 늦게 온 그가 먼저 들어간 사실에 격분해 칼로 재섭을 찔렀다고 한다. 하루아침에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이세진은 재섭의 죽음이 석연치 않다. 범인을 빨리 잡아준 것은 감사한 일이지만, 칼까지 소지하고 있던 범인이 너무 손쉽게 잡혔다는 사실이 마치 재섭의 죽음을 빨리 덮으려고 한다는 생각을 떨칠 수 없었다. 세진은 그날 재섭의 일의 실체를 알고 싶었다. 그래서 그녀는 왁서가 되기로 한다.

한편, 또 다른 여성이 있다. 윤송희 역시 결혼을 앞둔 남자친구를 잃었다. 길에서 살해된 채 발견된 지범. 길 앞에는 왁싱샵이 있었다. 죽기 얼마 전부터 왁싱샵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털어놓는 그의 말이 자꾸 귓속을 맴돌았다. 그래서 그녀도 왁서가 되기 위해 찾은 학원에서 같은 상처를 가진 세진을 만나게 되었다. 세진은 지범을 본 적이 있다고 했다. 바로 자신의 남친이었던 재섭의 장례식장에서 말이다. 물론 재섭 사건의 범인 성식처럼 지범의 가해자도 빠른 시간 안에 검거되었다. 둘은 뭔가 의심스러웠다. 그들의 죽음에 얽힌 뭔가가 있는 것 같았다.

재섭 사건의 담당 형사인 함유준은 세진에게 마음을 많이 써주었다. 그리고 주성식이 교도소에서 살해되었다는 사실을 전해준다. 세진은 재섭에 대한 기억을 더듬다가 그가 유난히 둘이 처음 만난 장소를 자주 언급했다는 사실을 기억하게 되고, 그 장소에서 재섭이 남긴 쪽지와 usb를 발견하게 되는데...

책 속에는 재섭과 세진의 이야기가 번갈아가면서 등장한다. 재섭이 과거 파헤쳤던 스포츠 비리에 대한 이야기가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그들(재섭. 지범)의 죽음에 얽힌 진실이 조금씩 밝혀진다. 또한 사랑하는 두 남자의 죽음에 진실을 알고자 하는 두 여자(세진. 송희)의 이야기도 등장한다. 씁쓸하기만 한 이야기 속에서 이번에도 소름 끼치는 이야기의 진실에 가닿게 된다. 종종 드러나는 스포츠 비리가 왁서의 이야기와 절묘히 어우러져서 또 다른 모습의 소설이 되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