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티켓
조 R. 랜스데일 지음, 박미영 옮김 / 황금가지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는 내내 서부 영화 한 편을 본 듯한 기분이 들었다. 역시 책을 더 몰입해서 흥미롭게 읽으려면 상상력이 가미되어야 한다. 우리 역시 코로나19 시대를 보내고 있고, 우연찮게 얼마 전에 내가 읽었던 책이 전염병에 대한 책이어서 그런지 책 속 남매가 겪은 상황이 안타까웠다.

마을이 천연두의 공격을 받은 것은 얼마 전이었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전염병은 잭 파커와 룰라의 부모님을 삼켰다. 그동안 병치레를 한 적이 한 번도 없는 건강한 분들이었다. 오히려 잭과 룰라가 병치레를 했으면 했었지, 부모님은 아니었는데 말이다. 그마저도 두 번째 의사를 부르러 갔을 때, 의사 역시 이미 이 세계 사람이 아니었다. 결국 부모님이 사망한 상황 속에 남겨진 16살의 잭은 할아버지가 계신 곳으로 간다. 아들 내외의 사망 소식을 들은 할아버지는 살던 집을 정리하고 잭과 함께 집으로 돌아와 시신 수습을 하고 손주들을 데리고 고모의 집으로 떠난다. 떠나는 길에 자신과 아들이 가지고 있던 땅문서를 정리하여 잭에게 건네며 앞으로의 일을 부탁한다. 그러나 불타버린 다리를 대신해 강을 건너던 중, 은행강도 무리와 동승을 하게 되고 시비 끝에 할아버지는 총에 맞고 사망하게 된다. 문제는 폭풍우가 몰려오고 있었고, 회오리바람에 의해 잭은 혼자 떨어지게 된다. 정신을 차리고 보니 여동생 룰라가 보이지 않았다. 할아버지를 살해한 그 무리가 여동생에게 집적되더니, 결국은 납치를 해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잭.

보안관에게 신고를 하러 갔지만, 이미 보안관 또한 그들에게 살해당하게 된다. 동생을 찾기 위한 잭의 여정은 결국 땅 문서를 받기로 하고 합류하기로 한 흑인이자 인디언 혼혈 유스타스 콕스와 난쟁이 쇼티와 입 냄새가 지독한 멧돼지와 시작하게 된다. 사실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선교사였기에, 잭은 하늘의 뜻과 불법을 저지르는 걸 탐탁지 않아 한다. 은행강도이자 살인범으로 그들 앞으로 걸린 현상금이 상당했음에도 말이다. 하지만, 여정을 해 나갈수록 그들이 벌여놓은 끔찍한 상황을 목도하게 되는 잭은 점점 변해가는데...

과연 이들은 할아버지 살해범이자 룰라를 납치한 범인들을 만나서 룰라는 되찾을 수 있을까?

19세기 미국 서부 개척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책은 처음 만나게 된 것 같다. 영화는 종종 보긴 했지만 말이다. 역시나 무법지대인 시대답게 벌어지는 사건들에 대한 묘사도 무시무시하다. 주된 줄거리는 여동생을 찾는 여정이지만, 그 여정의 험난함을 책 속에서 여실히 만날 수 있었다. 물론 추적을 통해 잭이 함께하게 된 유스타스나 쇼티에 대한 이야기도 나름 흥미 있었다. 역시 사람은 보기와는 다를 수 있다는 사실 또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