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한 502 잡화점
은젤 지음, 일류스트 그림 어시스트 / 소담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기만 해도 흥미진진한 신비한 502 잡화점을 만났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라고는 하지만,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고 흥미롭다. 502라는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내심 궁금했는데, 1년에 502개의 물건을 만들어서 판매하기에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사실 물건을 판매하는 주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재고에 대한 부분일 텐데, 만드는 족족 팔려나가는 신비한 502 잡화점에는 그런 걱정이 없단다.(정말 부러운 가게다.)

주인인 초코와 물건을 연구하고 만드는 강아지 조조는 잡화점의 주인이다. 매일 아침 10시에 오픈하지만, 워낙 인기가 많은 잡화점인 관계로 일찍부터 줄을 서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이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 사실! 물론 502 잡화점에도 규칙이 있다. 한 사람이 하나의 물건만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각 물건은 한 사람에게 밖에 사용할 수 없다는 사실이다. 그렇기에 인기 있는 제품들은 쉽게 동이 난다. 그리고 조조가 만든 물건들은 오직 502 잡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조금은 엉성하지만 활달하고 씩씩한 초코와 꼼꼼한 연구가 조조 그리고 이동이 가능한 502 잡화점의 주인이자 초코의 쌍둥이 자매 캔디까지.. 매력적인 주인공들이다.

사실 신비한 502 잡화점의 물건들은 100% 먹을 수 있다는 말씀. 물건의 생김새는 일반 물건들과 다르지 않지만, 먹으면서 효과가 나타난다. 가령 빗 같은 경우는 먹으면 머리 길이를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고, 생머리를 곱슬머리로(나는 곱슬머리기에, 매직 없이 생머리로 변하는 빗이 탐이 났다.) 만들어준다. 또한 양치하는 것이 귀찮고 싫은 아이들을 위한 칫솔과 치약도 있다.(이건 매일 밤 양치 때문에 실랑이를 하는 우리 큰 아이에게 꼭 필요할 것 같다.)

책 속에는 두 개의 에피소드가 등장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먹는 지우개에 대한 이야긴데, 인기남 레온이 가게를 찾아온다. 그는 먹는 지우개를 구매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를 가지고 고민 중이다. 사실 먹는 지우개를 먹으면, 하나의 기억이 지워지는 효과가 있는데, 얼마 전 레온은 바닐라 양에게 사랑을 고백했다 무참히 차였다는 사실. 그동안 한 번도 차여본 적이 없는 레온에게 그 기억은 치욕적이었다. 과연 먹는 지우개를 산 레온은 자신이 먹을까, 바닐라 양에게 먹일까? 두 번째 에피소드는 첫 번째 에피소드의 사건과 연결되기 때문에, 차례대로 읽는 게 좋을 것 같다.

 

 

 

만약 신비한 502 잡화점이 내 앞에 있다면 나는 무엇을 사고 싶을까? 이래저래 욕심이 많이 나서 고르는데도 한참 걸릴 것 같다. 그럴 때는 잡화점 안에 있는 티 룸에서 잡화점의 명물인 레인보우티를 한잔하는 것도 좋겠다. 만화로 되어 있고, 글 밥도 크기 때문에 아이들이 흥미롭게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다음 편이 벌써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