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층 마법사의 성 아이노리 세계 그림책 15
노하나 하루카 지음, 도담 옮김 / 아이노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나는 꾸미는 것을 좋아했다. 각종 악세사리와 드레스를 매일 밤 꿈꾸며, 웨딩드레스 입은 내 모습을 상상하기도 했다. 선물로 뭘 받고 싶냐고 물으면 늘 귀걸이, 목걸이 등이 장신구를 이야기할 정도였으니 말이다. 인형보다 공룡을 좋아하는 큰 아이가 언제부턴가 공주에 푹 빠졌다. 어디서 들은 건지 디즈니 공주 스티커북을 사달라고 졸라대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엘사 드레스 노래를 불렀다. 사실 나 역시 어린 시절 드레스가 너무 입고 싶었지만 고가의 (그것도 평상복도 아니고 어쩌다 한번 입을 법한) 드레스를 쉽게 갖기는 힘들었다. 요즘이야 직구나 당근 마켓 등 예전보다 쉽게 드레스를 구할 수 있지만 말이다.

예쁘고 반짝이는 것을 좋아하고, 뭔가 마음에 드는 걸 보면 "예쁘다!"를 연발하는 딸아이가 5살이 된 후(둘째가 생기고 나서 더욱) 부딪치는 일이 많아졌다. 이러면 안 될 거 같아서 아이가 좋아할 만한 예쁜 아이템(?)이 가득한 책을 읽으며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10층 마법사의 성. 제목부터 표지 가득 예쁜 것들이 가득 등장한다.

각 아이템별로 각 층을 이루고 있다. 멋진 마법사가 되기 위한 각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처음에는 스티커 북인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스티커 형태는 아니다. 다양한 옷이나 악세사리들을 보면서 선택할 수 있다. 워낙 다양한 종류의 다양한 형태인지라 선택 장애를 겪을 수 있긴 하겠지만, 의외로 아이들은 자신의 취향이 있어서 나보다 더 쉽게 고르는 것 같았다.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예쁘고 반짝이고 화려한 옷이나 동물들, 악세사리나 요리들이 등장한다. 어른이 내가 봐도 정말 예쁘다 싶다. 각 장에는 수행해야 할 미션들이 등장한다.

 

 

 

 

층별로 숫자도 나와있고이름이나 사용법 등이 등장하는데, 글 밥이 많은 책은 아닌지라 한글 공부와 숫자 공부를 병행하며 흥미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마법사기에 정말 기발한 아이템들도 많다. 덕분에 한참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었다. 

 

각 아이템을 통해 소중하게 다루는 법이나 예절도 알 수 있기에 기본 규칙을 배우는 데도 도움이 될 것 같다. 한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스스로 골라서 입힐 수 있는 스티커 형태가 담겨 있다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듯싶다. 코디하기를 좋아하는 여자아이라면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