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유아식 - 싹싹 비우고 쑥쑥 크는
류수현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같이 고민하는 것은 "오늘 뭐해 먹지?"다. 현재 나는 둘째를 낳고 육휴 중이다. 큰 아이를 낳고 복직하며 했던 착각 중 하나가 "시간"이 없어서 아이를 잘 못 챙겨먹인다는 것이었다. 막상 둘째를 낳고 휴직 중인 지금도 워킹맘 시절이나 별반 다른게 없는 식단을 보며 내가 큰 착각을 했다는 사실을 몸소 깨달았다.

큰 아이는 참 잘 먹는 아이라고 생각했다. 보통 아이들이 먹기 싫어하는 나물 반찬을 정말 좋아한다. 시금치, 콩나물, 고사리, 숙주나물, 깻잎... 잘 먹는다고 늘 칭찬을 받는 아이임에도 키에 비해 몸무게가 월등히 떨어졌다. (처음 낳았을 때는 여자아이 치곤 상당히 우량아 축에 속했다.) 그러던 것이 결국 올해 영유아 검진에 터지고 말았다. 키는 100명 중 92등, 몸무게는 100명 중 34등... 근데 체질량지수는 1%(정밀검진이 필요하다ㅠ) 키가 워낙 커서라고 하긴 하지만, 1%라는 수치에 정신이 번쩍 들었다. 뭘 해 먹어야 할까? 고민이 시작되었다. 그러고 나서 보니 우리 아이는 고기를 잘 안 먹었다. 우유도 많이 먹어야 두 잔. 식탁에 앉혀놓고 보니 밥 먹는 데 1시간이 걸렸다. 그것도 떠먹여줘서...

그때 만나게 된 책이 바로 삼둥이 율브로맘 튼튼 유아식이었다. 세쌍둥이 맘인 율브로맘은 다른 아이들에 비해 작게 태어난 삼둥이에 대한 고민이 컸다. 그렇기에 아이들 먹거리에 더 신경을 쓸 수밖에...

다행이라면 책 속 유아식은 브런치처럼 멋들어진 음식도, 구하기 어려운 재료들로 솜씨를 부려서 만들어야 겨우 따라갈 수 있는 보여주기 식도 아니었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들로,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반찬들이었다. 재료 손질부터 만드는 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나처럼 애 둘맘은 엄두도 안날 터인데, 가볍게 반찬을 하나씩 만들어낼 수 있기에 편리했다.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감자나 양파, 계란 등의 식재료들 위주이기에 급할 때 활용도도 높다.

 

 

 

고기반찬을 잘 안 먹는 아이기에, 우리 집은 그나마 아이가 잘 먹는 장조림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반찬이다. 가끔은 장조림만 먹기 물려서 메추리알도 같이 넣는데, 책을 보니 메추리알과 표고버섯을 함께 조리면 영양도, 맛도, 향도 좋다는 사실을 알고 표고버섯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봤다. 생각보다 어렵지도 않고, 맛도 좋았다. 그 밖에도 한 그릇 음식이나 김치, 주찬과 반찬이 나누어져 설명되어 있기에 책을 참고로 식단을 짜도 좋을 것 같다. 바로 해서 먹는 음식뿐 아니라 밑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 멸치조림 같은 반찬도 다양하게 나와있고, 눈으로 먹기 좋은 예쁜 한입 반찬들도 담겨있기에 재료만 조금씩 달리해서 여러 용도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양이나 만드는 시간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기에 따라 하기 어렵지 않아서 좋았다. 물론 일품식이라 할 수 있는 요리들도 담겨있다. 찜닭이나 닭봉 구이, 립 같은 요리들의 경우 만드는 게 쉽지 않아서 시도조차 못해보는데 사진과 함께 담겨있는 요리 순서대로 해보면 또 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매일 똑같은 반찬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엄마라면, 튼튼 유아식을 통해 색다른 식재료와 맛을 아이와 함께 경험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