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지구 탐험 액티비티북 - 지식 쑥쑥! 재미 팡팡! 딴짓거리
이모젠 커렐 윌리엄스 지음, 정수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나는 공룡탐험 액티비티 북에 이어 신나는 지구탐험 액티비티 북을 만났다.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큰 아이는 어린이집을 안 가지 3개월에 접어든다. 갓난 아이인 둘째와 큰아이 가정 보육을 동시에 하다 보니 사실 참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코로나 4단계가 한 달가량 또 연장된 상황인지라(도합 12주ㅠ), 아직 마스크를 못쓰는 둘째를 데리고 함께 바깥 행음 선택하기에는 위험부담이 크다. 그러다 보니 하루 종일 집 안에 갇혀서 지내다 보니 "심심해."를 집에 달고 사는 아이가 안타깝기도 하고 기왕이면 본인이 좋아하는 놀잇감을 준비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몸으로 노는 놀이도 좋아하지만, 요즘 숫자와 한글이 부쩍 늘어서 뭔가를 읽고 쓰는 것에 흥미를 가지고 있어서 공부와 놀이를 함께 접목할 수 있는 흥미 있는 책을 찾고 있었는데, 그런 부모의 바람을 만족시켜주는 책이다.  

 

 

 

 

많은 아이들이 동물을 참 좋아한다. 우리 아이 역시 꼬꼬마 시절부터 가고 싶은 곳을 물어보면 동물원이 1순위였다.(현재도 코로나 끝나면 꼭 동물원에 가자고 잊을만하면 한 번씩 이야기한다.) 그렇기에 지구 곳곳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고, 흥미로운 놀이도 할 수 있는 책이어서 아이가 관심이 많다. 풀 칼라로 이루어져 있고, 아이가 좋아하는 액티비티 한 활동들(줄긋기,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 색칠하기 등)이 심심할 틈 없이 쏟아져 나온다. 물론 놀이용 뿐만 아니라 지구의 각 모습이나 용어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함께 읽어주면 여러 가지 도움이 될 것 같다. 미취학 아동뿐 아니라 초등학생이나 어른까지도 흥미롭게 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책 한 권으로 온 가족이 재미있게 자연을 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